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df 파일이 안열려요 간단한 해결방법

by ٩(๑•̀o•́๑)وو 2020. 3. 27.

과거에 비하여 PDF 파일을 사용하는 곳이 많아진것 같은데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습니다만 PDF 파일이 보기도 쉽고 보안성이 뛰어난 부분도 있어 많은 기업이나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도 가끔씩 사용하곤 하는데요.


간혹, 잘 사용하던 PDF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순간 당황할 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쉽게 해결할 수도 있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동안 PDF 사용을 별로 하지 않았다면 난감할수도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PDF 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해결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코 어렵지 않답니다.

PDF 파일은 adobe 사에서 만들었는데요. PDF 파일을 열어보려면 PDF 뷰어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의 컴퓨터가 윈도우8 이상의 컴퓨터라면 PDF 뷰어가 설치되어 있기때문에 PDF 파일을 여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글을 읽을필요도 없었겠죠?

반대로, 윈도우8 이전의 컴퓨터에서는 PDF 뷰어가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에 따로 PDF 뷰어를 설치가 필요하게 됩니다. PDF 파일을 열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프로그램은 바로 adobe reader 프로그램입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했습니다만 PDF 파일을 만든 회사가 adobe 사니깐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서 호환성이나 다른면에서 최적화 되어 있을것 같네요. 그럼 이제 실제로 PDF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DF 파일이 안열려요"라고 얘기하지 마시고 아래방법으로 간단히 해결하세요.

일단 검색창에서 "PDF 뷰어 다운로드"라고 검색하시면 위 이미지처럼 사이트가 뜰테니 클릭해서 접속하세요. 참고로, 대소문자 구분은 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체크확인을 하시고 지금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간단히 설치가 완료되는데요. 이제부터는 PDF 파일을 열 수 있게 된답니다. 혹시라도 이 이시간이후에 adobe reader 프로그램을 삭제하여 PDF 파일이 안열린다면 위와같이 간단히 설치작업을 하시면 된답니다. 이제는 주위동료가 "PDF 파일이 안열려요"라고 얘기한다면 이 방법을 꼭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