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돈 모으는 방법 - 아이들 기준

by ٩(๑•̀o•́๑)وو 2013. 1. 31.



돈 모으는 방법


인터넷에서 초등학생이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쓴 글이 있어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성인이나 아이들이나 돈이 필요할때는 있을테니까요.

돈 모으는 방법 - 아이들 기준

* 항상 용돈 기입장을 쓰도록 하세요.
- 용돈 기입장을 써서 엉뚱한 곳에 돈을 쓰는지 파악하고 반성하면 쓸데없는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이건 성인들에게도 중요할듯 합니다. 가계부는 꼭 쓰는 것이 좋답니다~

* 물건을 살 때는 꼭 필요한 물건인지 생각해본다.
- 이것도 성인들에게도 해당될 듯 하네요.
가끔씩 꼭 필요한 물건이라 생각되서 구입하지만 한두번 이용하고 안쓰는 물건들이 꽤 된다죠. ㅎㅎ


* 용돈에서 먼저 저금을 하세요.
- 항상 지출을 하고 저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솔직히 지출할 곳은 한도끝도 없는것 같습니다.
우선은 저축을 하고서 지출 계획을 짜시는게 좋습니다.

* 만원짜리나 오만원짜리를 깨지마세요.
- 만원짜리를 들고 있을때랑 천원짜리 열개를 가지고 있을때랑 지출하는게 틀리다는 뜻인듯 한데요. 저 역시도 어렸을 때 이런 경험이 있는듯 하네요. ㅎㅎ

* 혼자 관리하는 통장을 만드세요.
- 통장에 잔고가 쌓이는 걸 보면 쾌감을 느낀다고 하네요. ^^
통장잔고를 보면서 돈 모으는 재미도 있을듯 하네요.
저 역시도 통장에 백만원 이백만원 모이면 기분이 좋더군요. ㅎㅎ


* 잔돈은 저금통에 넣는 습관을 들이세요.
- 잔돈은 쉽게 쓸 수 있어 금방 써버리는데요.
잔돈을 생길때마다 저금통에 넣으면 나중에 꽤 큰 금액이 된답니다.
위 이미지는 제가 돈 모으고 있는 저금통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지폐도 보인다는.. ^^

* 용돈이 부족하다면 집안일을 도와주고 용돈을 받는다.
- 기특한 생각이네요. 엄마일을 도와주면서 용돈을 받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노동(?)의 댓가??.. ㅎㅎ

아이들이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한 생각들을 적어봤는데요.
기특하네요. ^^
분명 성인인 우리들에게도 필요한 부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어려서부터 돈에 대한 개념을 잘 잡아놓으면 성인이 되어서도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좀더 있으면 울아이들에게도 좀 가르쳐야 겠습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