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미소금융 대출자격 한도 및 금리

by ٩(๑•̀o•́๑)وو 2021. 5. 13.

은행에서 대출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운 저신용자,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금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창업 후 필요한 자금을 무보증, 무담보로 지원해주는 미소금융 소액대출로 사업자들이 많이 받는 대출 상품 중에 하나입니다. 미소금융 대출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소금융 대출자격 한도 및 금리

미소금융중앙재단

대출자격

신용등급 6등급이하, 차상위 계층 및 기초생활수급권자, 근로장려금 요건에 해당하는자, 창업을 하여 사업체를 운영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미소금융 대출자격이 되는 분들에게 대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무등록사업자, 프리랜서도 서류 입증만 가능하다면 대출자격이 됩니다.

대출한도

본인 명의 사업자 등록 후 6개월 이상 운영 중인 자영업자의 사업 운영 자금은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나 6개월 이상 운영하신 분들에 한해 대출이 가능합니다, 사업장의 보증금, 초기 운영자금 등의 창업자금의 경우에는 7천만원, 시설개선자금의 경우에는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신용도 등의 따라 사람마다 최종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인의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무등록사업자는 500만원, 프리랜서는 최대 1천만원까지 서류 입증만 가능하다면 대출한도가 발생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4.5%의 금리로 동일하게 적용되며, 거치기간 1년 이내, 상환기간 5년 이내로 최대 6년까지 하여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상환이 가능합니다. 대출금을 성실하게 상환할시 이자율 감면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상환걔획을 잘 세워서 혜택을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미소금융 대출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상담을 통해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며 KB미소금융재단에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소금융재단 지사를 방문하여 대출 상담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 대출자격이 충분하다 하더라도 개인회생, 개인파산자이거나 현재 대출이 많아 상환 능력 등을 판단하여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자영업을 하고 있는 분들은 요즘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폐업도 힘들고 자금운용이 어려운 분들은 미소금융 대출자격 등을 잘 살펴보시고 어려운 시기에 도움을 받으셔서 조금이나마 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