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징검다리론 자격 및 한도 금리

by ٩(๑•̀o•́๑)وو 2021. 5. 14.

징검다리론 대출은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등과 같은 서민금융상품을 성실상환하거나 완납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서민금융대출을 이용하여 성실하게 상환한 후에 자금지원의 공백 없이 은행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출 상품입니다.

자격조건

서민금융대출 상품을 완전 변제하였거나 2년 이상 연체하지 않고 상환한 경우 징검다리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 증빙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서민금융대출상품의 대출 잔금을 7%이상 상환해야만 하고, 신용등급이 5등급 이상인 경우 징검다리론 대출대상이 됩니다.

대출한도

최저 100만원 ~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연소득 및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금리

9% 이내로 대출금리는 은행과 대출 신청자의 신용등급 등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으며, 성실상환자 및 사회적 취약계층(한부모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다자녀가정)은 은행에 따라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

최대 1년 거치기간 설정이 가능하며 이후 최대 5년 이내로 원()금균등분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따로 없기 때문에 자금의 여건이 되면 조기상환하셔도 좋습니다.

 

제출서류

신분증, 소득증빙서류, 재직증빙서류

신청자의 상황에 따라 제출서류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

 

취급은행

징검다리론을 취급하는 은행으로는 하나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수협중앙회에서 취급하고 있으므로 영업점이나 콜센터를 통해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