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사잇돌2 대출 자격 및 금리 상환방식

by ٩(๑•̀o•́๑)وو 2021. 5. 14.

정부가 지원해주는 중신용, 중소득자를 위한 서민 중금리 대출상품으로 사잇돌2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을 통해 저축은행이 취급하는 사잇돌2 대출로 세부적인 내용 및 결과는 조금씩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제일 유리한 곳에서 대출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자격조건

사업소득자의 경우에는 4개월 이상 운영 중으로 연소득이 600만원 이상인자, 근로소득자의 경우 5개월이상 재직 중이며,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인자, 연금수령자는 연금 1회이상 수령 및 연소득600만원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대출 자격 조건이 주어집니다.

대출금리

최저 연10.5% ~ 최고 19.49%로 서울보증보험CSS결과에 따라 달리 적용되며 사잇돌2 대출 한도 역시 사잇돌 대출1과 동일한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했으나 2021년부터는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금리는 대출을 신청할 당시에 금리가 변동될수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한 사람의 소득과 부채 등 개인의 상황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대출 상환방식

사잇돌2 대출의 상환방식은 원금금등분할상환방식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중 2가지 중 선택하여 상환할 수 있으며 최대 60개월까지 설정하여 상환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자금 상황에 따라 판단하여 상환방식을 결정하시되 중도상환이 가능하시다면 원금균등상환방식으로 상환하시는 것이 조금이나마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어쩔수 없이 대출을 해야 되는 상황이라면 합리적인 중금리 상품인 사잇돌2 대출을 받아 급한 자금을 해결해 보는 것이 경제적일 것 같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를 비롯해 기타 부대비용이 없으며, 이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 시중 은행은 새마을금, 지역농협, 수협, 저축은행에서 가능하며,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과 코로나 걱정에서부터 벗어나 안전하게 신청가능할 수 있습니다.

정비지원 서민대출의 대표적인 사잇돌2 대출은 저소득, 저신용들도 신청이 가능하고 일반 대출에 비해 대출 승인이 쉽고, 다른 대출 상품과 연계하여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금리로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사잇돌2 대출 이외에도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햇살론, 바꿔드림론 등과 같이 정부에서 보증하고 운영하는 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