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메밀차효능 및 부작용, 메밀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2. 19.



메밀차효능 및 부작용, 메밀 칼로리


겨울철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들이 많지만 오늘은 피부미용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좋은 메밀차효능 및 부작용, 메밀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우선 메밀을 구입하는 요령은 삼각형의 모서리가 뾰족하고 삼각뿔을 이루는 면들이 오목한 것이 좋다고 합니다.


메밀차효능

성인병 예방
각종 성인병의 원인은 활성산소인데요. 메밀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활성산소가 형성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 이로인한 성인병이 예방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
메밀에 함유된 시스틴이라는 성분이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수아미노산과 비타민B가 풍부하여 건강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메밀차효능이 있습니다.

고혈압치료
메밀차에는 루틴성분이 함유되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메밀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계 질환이나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평소에 과다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나 학업/가정일로 인해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분들은 메밀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머리도 맑아지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변비 예방
메밀차를 섭취하면 이뇨작용이 잘 되어 평소 대소변을 보기 힘드셨던 분들에게도 효과가 있으며, 만성변비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도 메밀차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기능 향상
메밀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간해독 작용이 좋아져 간이 튼튼해지는데요. 평소에 자주 과음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메밀차 부작용
- 메밀차는 찬 기운을 띄는 음식이라 체질적으로 몸이 찬 분들에게는 맞지 않는 음식이라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설사와 배탈 등의 메밀차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육류나 어류 등과 함께 메밀차를 섭취하는 경우 탈모나 눈썹이 빠질수도 있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메밀 칼로리 및 영양성분
- 메밀 칼로리는 메밀 100g당 374kcal 이며,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항산화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시에도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 메밀 영양성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