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늘 효능 및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2. 20.



마늘 효능 및 칼로리


한식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양념 중의 하나인 마늘은 세계 10대 건강식품에 뽑힐만큼 최고의 건강식품인데요. 마늘을 생으로 먹기 힘드신 분들은 마늘을 구워 먹으면 매운맛이 감소하고 단맛이 상승하여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마늘 구입법은 겉껍질이 단단하면서 무게감이 있고 하얗게 부풀어 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마늘의 효능 및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늘 효능

혈액순환개선
마늘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적혈구를 증가시켜 우리 몸속에 신선한 혈액을 공급해 세포를 젊게 하여 노화를 막아주고 체력을 증진시키는 마늘의 효능이 있습니다.

항암작용
성인병의 가장 큰 주범인 암이나 심장질환, 뇌혈관 질환, 동맥경화를 예방 등의 마늘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 개선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췌장세포를 자극하여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신경안정 효과
알리신 성분이 인체의 신경에 작용하여 신경세포의 흥분을 진정 및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 해소나 불면증 개선에도 마늘의 효능이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페니실린보다 강한 항균작용의 효과가 있으며, 또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감기나 인플루엔자 등의 바이러스의 힘을 약하게 만들어 줍니다.

위장운동 및 다이어트
마늘은 몸을 따뜻하게 해줘 위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며, 열량이 적고 저지방으로 다이어트에도 마늘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 칼로리 및 영양성분
- 마늘 칼로리는 마늘 100g당 120kcal 이며, 저열량/저지방으로 다이어트시에 섭취하셔도 무방합니다.

- 마늘 영양성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