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사이베리 효능 및 부작용

by ٩(๑•̀o•́๑)وو 2013. 2. 23.



아사이베리 효능 및 아사이베리 부작용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야자수 열매의 일종으로, 아마존 원주민들은 오래전부터 질병의 치료나 스테미너 향상을 위해 아사이베리를 먹어왔으며 아마존의 젊은의 샘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아사이베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피부개선 및 노화방지
아사이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안토니아닌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피부의 주름이 개선되고 피부노화를 사전에 예방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시력개선 및 당뇨병 예방
아사이베리는 시력이 감퇴되는 것을 막아주고 나빠진 시력을 다시 개선시켜주며, 망막염을 완화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당이 낮아 당뇨병을 앓고 있는 분들도 아사이베리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아사이베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지방이 우리 몸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좋으며, 또한 아사이베리는 저당지수 식품으로 장기간 섭취하여도 당섭취에 대한 부담감이 없습니다.






항산화 작용 효능
아사이베리는 항산화 효능이 블루베리의 22배에 달하며, 전세계 과일중에서 항산화력이 가장 높은 슈퍼푸드로 선정이 될 정도인데요. 항산화 작용의 효능으로 인해 심장질환이나 뇌졸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소염작용을 하여 두통이나 어지러움증에도 아사이베리 효능이 있습니다.

정력강화
아사이베리는 자연이 주는 천연 자양 강장제로 불릴정도로 정력을 강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부작용
아사이베리 부작용은 과다 섭취하지 않으면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은 없는데요. 간혹, 위쓰림이나 위통증, 설사를 하시는 분들은 섭취량을 조금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