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토마토 효능 및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2. 25.



토마토 효능 및 칼로리


동맥경화나 간경화에 특히 뛰어난 효과가 있는 토마토는 레드푸드의 대표식품인데요.
토마토를 구입하는 요령은 과실이 크고 단단하며 붉은 빛깔이 선명하고 균일한 것이 좋으며, 또한 꼭지가 초록색을 띄면서 단단하고 시들지 않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토마토 효능 및 토마토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토마토 효능

고혈압 예방
토마토는 혈관속의 콜레스테롤을 굳게 만드는 활성화 산소의 작용을 억제해 혈류의 흐름을 좋게 하고, 혈압을 낮추는 미타민C와 루틴 성분이 풍부하여 고혈압 환자분들에게 토마토 효능이 있습니다.

비만 예방
토마토는 영양소가 풍부한데에 비해 당분과 칼로리가 낮고 몸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K는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줘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등의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 효과
토마토에는 항암작용을 인정받은 라이코펜 항암기능을 가지고 있는 비타민C,A가 풍부하여 암과 그외 산성화에 의한 성인질환을 치료 및 예방하는 토마토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 예방
토마토는 당지수 30에 칼로리가 낮아 당뇨병 예방에 좋으며, 토마토의 칼륨 성분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신장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배변활동을 도와주고 칼로리가 낮아서 토마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토마토 칼로리 및 영양성분
- 토마토 칼로리는 토마토 100g당 14kcal 이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토마토 영양성분


토마토를 보관할때는 햇볕이 들지 않으면서 통풍이 잘 되는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