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감기에 좋은 차 및 감기에 좋은 과일

by ٩(๑•̀o•́๑)وو 2013. 2. 26.



감기에 좋은 차 및 감기에 좋은 과일


감기에 좋은 차 - 유자차
유자차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저항력과 면역력을 높여주며 감기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어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감기에 좋은 차 - 더덕차
더덕차는 면역력 향상이나 피로회복에 좋으며, 기침을 하면서 가래소리를 내거나 숨쉬기가 힘들정도로 거친호흡을 하는 증세에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차 - 대추차
대추차는 감기기운이 있는 분들이나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 호흡기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차 입니다.


감기에 좋은 차 - 모과차
모과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가래나 기침 증상에 좋습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 - 배
배는 기침이나 목의 염증을 가라 앉히는데 좋으며, 열을 내려주거나 가래를 삭혀주는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 - 바나나
바나나는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지질과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목을 촉촉하게 해주고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 - 감
감은 비타민C와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줘 감기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 - 매실
매실은 해독/살균/해열작용을 하기때문에 편도선염으로 인해서 발생한 열을 가라 앉혀주고 부은 목을 가라 앉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귤껍질이나 모과, 달걀흰자, 연근 즙, 도라지도 감기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나마 감기에 좋은 차 및 감기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감기증상이 너무 심하거나 고열이 날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