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위에 좋은 음식 - 위 건강에 효과적인 음식들

by ٩(๑•̀o•́๑)وو 2013. 2. 28.



위에 좋은 음식 - 위 건강에 효과적인 음식들


잦은 음주나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식사는 위를 상하게 하는 주원인들인데요. 위점막이 손상되거나 위액량이 비정상적일 경우 위장에서 각종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위 건강을 위해 위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평소 위가 안좋으신 분들은 틈틈히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위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볼까요?


위에 좋은 음식 - 당근
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는 위 기능을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당금에 함유된 미네랄 가운데 하나인 이온과, 염소, 인 성분은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을 식물성 기름에 살짝 익혀 먹으면 비타민A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 - 양배추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U는 위점막을 보호해주고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을 개선해주며, 위의 상처를 치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단백질은 대사작용을 통해 간 기능을 좋게 해줘 소화기능을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위에 좋은 음식 - 사과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은 탄수화물의 하나로 위장운동을 도와 정장작용을 해주고, 위장점막에 벽을 만들어 위에 유해한 물질의 흡수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 귤(귤 껍질)
귤은 소화를 도와주는 대표적인 과일로 소화가 잘 안되어 헛배가 부르거나 식욕이 떨어질 때 먹으면 좋습니다. 특히, 귤껍질에 소화를 촉진해주는 성분과 소화기 궤양을 개선해주는 성분이 많으므로 귤껍질을 잘 말려서 차로 마셔도 효과가 좋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양배추보다 비타민U 성분이 더욱 풍부하며,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나 셀레늄이 풍부하여 위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 검정콩
검정콩은 우리 체내의 독소를 없애주고 위궤양 및 위염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위염이나 소화불량으로 인해 식욕이 떨어질때 섭취해도 좋으며, 신장기능을 강화해 배뇨를 원활하게 해주고 위암 등 소화기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여 위점막을 보호하고 위염을 예방해주며,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