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트레스 해소법 - 일상생활에서 해소하기

by ٩(๑•̀o•́๑)وو 2013. 2. 28.



스트레스 해소법 - 일상생활에서 해소하기


우리가 살아가면서 스트레스를 전혀 받지않고 살아갈 수는 없는데요. 심지어 아이들에게도 스트레스는 있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스를 받는 요인들이 너무나 광범위하지만 스트레스를 그대로 방치하면 정신건강에도 안좋고 최악의 상황을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생겼을때는 해소를 해줘야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 - 운동
운동을 하게되면 잡생각을 안하게되고 운동 후에 느낄 수 있는 상쾌한 기분이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게되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 진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 - 많이 웃으세요~
예능프로나 코미디 영화를 본다면 많이 웃도록 하세요. 재미가 없더라도 의식적으로라도 웃는 습관을 들이면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일상생활에서 대화를 하거나 친구를 만났을때도 웃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웃다가보면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처음엔 어색할지 몰라도 습관을 들인다면 자연스러워 진답니다.
"행복해서 웃는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



스트레스 해소법 - 상대방에게 무언가를 바라지 마세요
부모님/가족/형제/친구/동료 등등... 상대방에게 무언가를 바라거나 기대하지 마세요.
살아가다보면 상대방에게 바라는 마음이 참 여러가지 상황이 있는데요.
바라는 마음이 문제가 아니라... 바라는 마음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부정적인 감정이나 스트레스가 생길 수 있습니다.
너무 크게 기대를 하다보면 그만큼 실망감이 커질 수 있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 - 여유를 가지세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나 "빨리..빨리.."를 외치는데요. 가끔씩은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움직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아침 기상시간을 30분만 일찍 일어나더라도 자신의 하루가 좀더 여유로울 수 있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 - 가끔은 문화생활이나 여행을 떠나보세요
보통 생활에 바빠서 문화생활이나 여행을 떠나기 힘들텐데요.
가끔씩은 연극이나 영화, 뮤지컬 등 문화생활을 하는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없는시간이라 쪼개서라도 문화생활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여행이라고 멀~~리 간다고 생각하지 마시구요. 등산이나 시외로 바람을 쐬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그외 스트레스 해소법
- 잠들기전 내일 할일을 미리 생각해 보세요
- 기억력에 의존하지 말고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 부정적인 사람은 멀리하세요
- 가끔 반신욕을 해보세요
- 자신에게 부정적인 말을 하지마세요
-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스트레스 받을 일들이 너무 많지만 어느정도는 생각하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많이 웃고 행복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