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빈혈에 좋은 음식 - 철분과 엽산 성분이 좋아요

by ٩(๑•̀o•́๑)وو 2013. 3. 4.



빈혈에 좋은 음식 - 철분과 엽산 성분이 좋아요


혈액 속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이 산소의 운반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혈액 속의 철분이 부족할 경우 어지러움을 느끼는 빈혈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빈혈로 인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철분과 엽산이 풍부한 빈혈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시고 증상을 개선하시길 바랍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철분이 풍부한 식품
-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는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미역이나 다시마, 김, 멸치, 굴비, 대합, 쇠고기, 쑥, 시금치, 파래 등에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에 좋은 음식입니다.


엽산이 풍부한 식품
-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는 엽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은데요. 구기자나 땅콩, 식물의 씨앗이나 열매, 소맥배아, 연어 등에 엽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빈혈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좋은 음식이니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토마토나 딸기, 레몬과 같은 과일에도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 좋은 음식인데요. 과일은 되도록이면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즙으로 섭취해도 빈혈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필자도 어렸을때 빈혈로 인해 고생을 한적이 있는데요. 특히, 목욕탕에서 빈혈증상이 일어나면 상당한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빈혈 예방 및 치료를 위해서 빈혈에 좋은 음식들을 평소 꾸준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