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홍삼 효능 - 당뇨병에 좋은 홍삼의 효능

by ٩(๑•̀o•́๑)وو 2013. 3. 6.



홍삼 효능 - 당뇨병에 좋은 홍삼의 효능


우리나라 대표 건강식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품중 하나인 홍삼은 많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홍삼은 수분함량이 14% 이하로 되어있어 길게는 20년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홍삼 구입법은 홍삼의 다리 부분을 불에 비춰 보았을때 투명하면서 붉은 빛을 띠고 있으며, 잘라본 단면이 붉은색으로 꽉 찬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홍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삼 효능

당뇨 치료
홍삼 효능으로는 떨어진 혈압을 정상 수치로 되돌려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혈당량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해 주어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치매 예방
나이가 들게되면 뇌의 물질이 파괴가 되어 치매증상이 오게되는데요. 홍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노인치매를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시면 홍삼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및 노화방지
홍삼 효능으로 피로를 회복시키고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홍삼은 우리 몸의 독성물질을 배출해주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노화세포를 바꿔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노화 억제에도 홍삼의 효능이 있습니다.

빈혈 치료
홍삼에는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빈혈치료에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한 실험결과에서도 저색소성 빈혈과 난치성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게 하여 치료가 되었던 사례가 있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은 나이가 드신 분들에게 흔히 발생이 되는데요.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골절이 약해지는 것을 예방해 주므로 골다공증 예방에도 홍삼 효능이 있습니다.


홍삼 칼로리 및 영양성분
- 홍삼 칼로리는 홍삼 100g당 약293kcal 이며, 홍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지방을 녹여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여 다이어트에 이용되기도 합니다.

- 홍삼 영양성분(100g 기준)

이상으로 홍삼 효능 및 칼로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