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사과의 효능 칼로리 - 암예방에 좋은 사과 효능

by ٩(๑•̀o•́๑)وو 2013. 3. 11.



사과의 효능 칼로리 - 암예방에 좋은 사과 효능


우리가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사과의 주성분은 탄수화물로 이뤄져 있으며, 지방은 적고 비타민C와 무기염류가 풍부하고 칼륨과 나트륨 등의 함량이 많은 알칼리성 식품인데요.
사과 구입하는 요령은 껍질에 탄력이 있고 꽉찬 느낌이 드는 것이 좋으며, 손가락으로 튕겼을 때 맑은 소리가 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사과 효능 및 사과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의 효능

암예방
사과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대장암을 예방해주는 좋은 지방산을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붉은색 사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대장에 머무르는 동안 항암물질의 생산을 돕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는 유방암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변비예방
사과 효능에는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사과의 껍질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식이섬유의 하나이며 지방질을 빨아들여 변을 통해서 몸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매일 식전에 사과를 섭취하면 변비 예방이나 설사에 뛰어난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포도보다 약5배 가량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를 하얗고 뽀얗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태아의 천식예방
사과의 효능중에 태아의 천식예방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임신중에 사과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뱃속 아기가 출산 후 천식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사과는 성인들의 폐건강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 칼로리 및 영양성분
- 사과 칼로리는 사과 100g당 57kcal 입니다. 식이섬유가 많고 다당율 비율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 사과 영양성분(100g 기준)


이상으로 사과의 효능..사과 효능 및 사과 칼로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