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시마효능..다시마의 효능 및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3. 12.



다시마효능..다시마의 효능 및 칼로리


배변의 양을 늘려 변비에도 도움이 되는 다시마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다시마를 구입할때는 색이 거무스름하고 육질이 통통한 것이 좋습니다.
다시마 보관법은 다시마를 소금물에 여러번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보관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다시마효능..다시마의 효능 및 다시마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시마효능..다시마의 효능

다이어트
다시마에는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여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섬유소 성분은 장에 오랫동안 머물러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변비예방
다시마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배변의 양을 늘려주고 장의 통과속도를 빠르게하여 변비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동맥경화 예방
다시마에는 라미닌과 칼륨 성분이 혈압을 저하시키는 물질이 들어있어 고혈압 예방에 좋으며, 알긴산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동맥경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고혈압예방
다시마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에게도 효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시마 효능으로는... 체력회복, 골다공증 예방, 두뇌발달, 권태감 해소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다시마 칼로리 및 영양성분
- 다시마 칼로리는 다시마 100g당 19kcal가 포함되어 있으며, 다시마는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해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 다시마 영양성분(100g 기준)





이상으로 다시마효능..다시마의 효능 및 칼로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