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쇠비름효능.. 쇠비름효소효능 7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12. 9.



시골에가면 쉽게 볼 수 있는 쇠비름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재생력과 번식력이 강한 식물인데요. 몸에 좋은 쇠비름은 대쳐서 나물로 먹는다거나 샐러드를 만들때 이용하셔도 좋고, 특히.. 쇠비름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쇠비름효소를 만들어 복용하는 것이 최고라고 합니다.


쇠비름효능.. 쇠비름효소효능 - 정신질환(치매, 우울증) 개선
일반적으로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쇠비름은 등푸른 생선보다도 더 많은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오메가3 지방산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치매, 우울증 등과 같은 정신질환을 치료 및 예방하는데 그 효능이 뛰어납니다.


여드름 치료
청소년들의 경우에는 여드름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쇠비름은 여드름 치료에도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여드름에 좋은 유기산을 쇠비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쇠비름을 차로 끓여 꾸준히 섭취하면 여드름 뿐만아니라, 피부의 염증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 건강
쇠비름효소를 만들어 꾸준히 복용하면 장에 있는 세균들을 멸균하여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인체의 독소들을 배출시켜 피를 맑게 해주고 장을 깨끗하게 만들어 변비와 숙변제거에 도움이 되며, 설사증상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장에 있는 세균을 살균해 주기때문에 만성대장염이나 이질 등에 쇠비름효소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쇠비름은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의 수치와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혈압과 혈당을 강하시켜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성인병 예방에 좋은데요. 특히.. 당뇨증세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쇠비름을 달여서 복용하거나, 즙을 내어 하루 3잔씩 꾸준히 복용하시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혈효과
쇠비름 효능으로 지혈효과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쇠비름에는 지혈을 촉진시키는 성분들이 풍부해 지혈에 효과가 있으며,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심장 건강에도 좋은데요. 상처로 인하여 피가 난다거나 코피, 여성분들의 자궁출혈에 쇠비름효소를 복용하시면 좋습니다만.. 아직 효소를 만들기 전이라면 쇠비름으로 나물을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항암작용
암환자분이 쇠비름효소를 꾸준히 복용하고서 암을 치료했었다는 사례가 알려지면서 쇠비름의 인기가 더욱 높아졌는데요. 쇠비름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틴이 위암이나 대장암에 그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쇠비름에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기력을 왕성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무좀개선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쇠비름효능으로는 무좀 치료 및 예방인데요. 현재 무좀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쇠비름을 진하게 달인 물로 무좀증상이 있는 부위를 꾸준히 바르면 무좀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