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연잎차효능 6가지

by ٩(๑•̀o•́๑)وو 2014. 1. 20.



연잎차효능 - 불면증
신경이 예민해 졌다거나 마음이 불안 또는 긴장 등을 느끼게되면 쉽게 잠들기가 어려워 지는데요. 연잎차를 마시면 체내의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혈액을 정화시키고 심신을 안정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불면증이 있는 분이라면 잠자리에 들기전에 따끈한 연잎차를 한잔 마셔보세요.


치매방지
연잎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레시틴 성분이 치매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을 뿐만아니라,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증상을 완화시키고, 매끈하고 튼튼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치매가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연잎차를 꾸준히 복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숙취해소
술자리가 잦은 분들에게도 연잎차가 좋은데요. 특히.. 과음을 하게되면 숙취와 함께 음주로 인한 입냄새, 심한 갈증을 느껴 물이나 음료, 아이스크림 등을 찾게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연잎차 효능 중에는 숙취해소와 함께 입냄새 제거, 갈증해소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숙취로 고생하실 때 물 대신 연잎차를 마셔보도록 하세요.


지혈효과
연잎차가 피를 멎게 해주는 지혈작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평소 자주 코피가 나는 분이거나 혈변 및 혈뇨를 하시는 분, 산후출혈, 생리기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피가 보이는 부정출혈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뛰어난 항산화작용
연잎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체내의 쌓여 있는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세포의 노화 및 손상되는 것을 막아 노화를 방지해주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연잎차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01234


성병예방
연잎차를 꾸준히 마시면 에이즈와 같은 성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성병의 주원인으로는 프로테아제라는 효소가 HIV 바이러스의 활동을 촉진시켜서 나타나게 된다고 하는데요. 연잎차가 이 프로테아제 효소의 생성을 최대 40% 정도를 억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