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둥글레차 효능 8가지 및 둥글레차 부작용

by ٩(๑•̀o•́๑)وو 2014. 2. 20.



둥글레차 효능 - 혈액순환
체내에 혈액순환이 나빠지면 손발이 저리다거나 수족냉증, 두통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 각종 혈관계질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둥글레차를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노화의 주 원인으로는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로 인하여 노화가 빨라질 수 있는데요. 둥글레차를 마시면 이러한 활성산화를 제거해 주기때문에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등의 노화를 예방해주고 신체의 내부장기의 노화까지 막아준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둥글레차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탄력있는 피부에 좋을 뿐만아니라, 피부 속에 있는 노폐물이나 독소 등을 배출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하여 둥글레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피부가 맑고 깨끗해지며, 기미나 주근깨 등의 피부질환에도 둥글레차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 해소
신경이 예민해지거나 스트레스가 잦아지면 쉽게 잠들지 못하고 불면증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둥글레차에 함유되어 있는 트리토판이라는 성분이 긴장을 완화시키고 정신을 안정시키는 작용을하여 스트래스를 해소해주고 숙면을 유도한다고 하는데요. 불면증이나 스트레스가 있는 분이라면 둥글레차를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당뇨 개선
당뇨병은 완치가 힘든 대표적인 성인병 중의 하나인데요. 당뇨가 있는 분이라면 평소에 관리를 잘 해야하고 혈당을 낮출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하는데요. 둥글레차를 마시면 혈당이 낮아질 뿐만아니라, 인슐린의 분비를 조절해준다고 하는데요. 잠깐 둥글레차를 마신다고 당뇨가 좋아진다기 보다는 꾸준히 마시는 것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피로회복에도 둥글레차 효능을 볼 수 있어 평소에 피로를 자주 느끼시는 분이라면 둥글레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좋은데요.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원기회복에 둥글레를 약재로 사용되어 왔는데요. 평소에 이유없이 몸이 피곤하다거나 몸이 쳐지는 분들께 둥글레차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둥글레차가 정신의 안정을 도와줘 피로도를 감소시켜 줍니다.


갈증해소 및 식음땀 제거
평소에 갈증을 자주 느낀다거나 땀을 많이 흘리시는 분들도 둥글레차를 마셔주면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둥글레차가 갈증 해소와 함께 땀을 마르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평소에 목이 마르면 탄산음료나 혹은.. 시원한 맥주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제부터는 건강을 위해서 둥글레차를 마셔보시길 바랍니다.


둥글레차 부작용
둥글레차가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먹는분에 따라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둥글레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장이 약하다거나 속이 차가운 분들이 마시면 설사나 속쓰림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물론, 모든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이라기 보다는 간혹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하니.. 둥글레차를 마시다가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먹는 양을 줄여서 섭취하도록 하세요. 만약, 양을 조절해도 부작용이 계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자신에게 맞지 않는 것이기때문에 섭취를 중단하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