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코넛오일효능 6가지

by ٩(๑•̀o•́๑)وو 2014. 3. 4.



코코넛오일효능 - 다이어트
이미 미란다 커나 안젤리나 졸리와 같은 외국의 유명 배우나 모델들이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을 위해서 코코넛오일을 즐겨 먹는다고 하는데요. 코코넛오일이 체내의 지방을 분해 및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특히.. 식사전에 코코넛오일을 먹으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과식을 막을 수 있고 풍부한 영양섭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피부미용에도 코코넛오일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목욕 후에 코코넛오일을 피부에 바르면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피부보습과 함께 고운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아토피 피부염을 감소시키고 여드름이 있다거나 피부가 건조한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뼈 건강
뼈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약해지게 됩니다만, 한번 약해져버린 뼈는 튼튼해지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코코넛오일을 섭취하면 각종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과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줘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발건강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파마나 염색, 또는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모발이 손상되거나 머릿결이 거칠어지면 많은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을텐데요. 코코넛오일을 모발에 활용하셔도 도움이 된답니다. 코코넛오일을 머리결에 꾸준히 바르면 손상된 모발과 거친 머리결을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혈관에 각종 노폐물이나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코코넛오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내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혈관이 건강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져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코코넛오일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혈당조절
코코넛오일을 꾸준히 챙겨 먹으면 체내의 혈당을 조절해 주기때문에 당뇨와 심장병에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이로인하여 코코넛을 즐겨 먹는 열대지방에 사는 사람들은 당뇨나 심장병에 걸리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