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고로쇠물 효능 7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4. 3.


고로쇠물은 완전식품이라고 할 정도로 칼슘과 철분, 칼륨, 마그네슘 등의 필수영양소들이 풍부하고 몸의 흡수 또한 빠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으면 몸 건강에 좋은데요. 오늘은 고로쇠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뇨작용
고로쇠물을 마시면 몸의 흡수가 빨라서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주기때문에 소변을 쉽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면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며, 몸이 자주 붓는 부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에 소변을 힘들게 본다거나 몸이 자주 붓는 분들이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변비개선
변비가 있는 분들도 고로쇠물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고로쇠물을 마시면 장이 튼튼해지고 장운동이 활발해 진다고 합니다. 이로인하여 변을 부드럽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고로쇠물은 "뼈에 이롭다"라고 하여 골리수라고도 불리우는데요. 고로쇠물에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이 풍부에 혈중 칼슘의 농도를 향상시켜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등에 좋습니다. 평소 뼈가 약한 분들이 챙겨 드시면 좋답니다.


면역력향상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체내에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침투가 쉬워지기 때문에 감기와 같은 각종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게 되는데요. 고로쇠물을 꾸준히 마셔주면 체내의 면역조절물질의 분비를 촉진시켜 면역력이 강화되어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만병의 근원이라고하는 스트레스는 몸에 없는 병들도 만들 수 있는데요. 고로쇠물을 마시면 체내의 노폐물을 효율적으로 배출시켜 혈액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고로쇠물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꼭 고로쇠물이 아니더라도 스트레스가 있는 분들도 빨리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스트레스를 푸시는 것이 좋답니다.


피부미용 및 숙취해소
피부미용이나 숙취해소에도 고로쇠물이 도움이 되는데요. 고로쇠물이 체내에 흡수가 빠르고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몸속의 노폐물들을 배출시키는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며,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체내의 영양공급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고로쇠물 효능으로는 우리 몸에 좋은 영양분들을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고로쇠물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칼슘, 철분, 칼륨, 마그네슘 등의 성분들이 풍부해 몸이 허약한 분들 뿐만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드시면 몸 건강에 좋습니다. 고로쇠물을 구입하셨다면 냉장보관을 하면서 되도록 빨리 먹는 것이 좋다고하니 가족분들 모두 챙겨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