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로즈마리 효능 8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4. 8.


로즈마리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심신안정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 스트레스를 제대로 해소하지 못하고 방치하게 되면 불면증에 빠진다거나 우울증, 피로, 신경과민 등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로즈마리차를 마시면 심신을 안정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뿐만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이나 신경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탈모예방
탈모에도 로즈마리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직접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로즈마리의 추출물을 두피에 꾸준히 발라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탈모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기억력향상
로즈마리의 향을 맡으면 대뇌피질을 자극시켜서 기억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수험생이나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서 로즈마리를 놔두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소화촉진
로즈마리가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음식을 섭취한 뒤 소화가 잘 안된다거나, 고기나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로즈마리를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들도 로즈마리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로즈마리 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체지방을 분해하는 촉매역할을 하여 자연스럽게 체중이 감소하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냄새제거
로즈마리를 방향제로 활용하면 집안의 각종 냄새를 제거하는데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집안에 로즈마리를 키우면 실내공기도 좋아지고 요리 후에 쉽게 사라지지 않는 냄새제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냉장고에는 말린 로즈마리를 넣어두면 음식냄새들을 없애줍니다.


방충효과
해로운 벌레가 침범하여 해를 끼치지 못하도록 막는것을 방충이라고 하는데요. 집안에 햇볕이 잘 들지 않는다거나 습하게 되면 벌레나 곰팡이 등이 생기게 되는데요. 로즈마리효능 중에는 이러한 방충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로즈마리를 창가나 화장실 등에 놔두면 벌레를 퇴치하는데 좋습니다.


공기정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로즈마리 효능으로는 집안의 공기정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로즈마리를 집에서 키우면 실내의 공기가 맑아지고 공기속의 나쁜균들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로즈마리향이 정신을 안정시켜 두통에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