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강나무 효능 6가지

by ٩(๑•̀o•́๑)وو 2014. 4. 15.


생강나무 효능 - 산후풍 개선
산모분이 출산후에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몸에 찬 기운이 돌고, 몸이 쑤시고 붓는다거나 관절의 통증, 소변이 잘 안나오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산후풍이라고 하는데요. 생강나무의 대표적인 효능중에 하나가 이 산후풍을 개선하는데 있다고 합니다. 산후풍 증세가 있는 여성분이라면 생강나무를 진하게 달여서 식사후에 마셔주면 좋습니다.


어혈제거
넘어진다거나 타박상,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몸속의 피가 한곳에 맺혀있는 것을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생강나무가 이러한 어혈을 풀어주고 통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생강나무의 잎이나 가지, 뿌리 등을 진하게 달여서 먹으면 어혈제거와 함께 복통, 기침, 근육통 등에 생강나무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두통
생강나무는 평소 두통이 잦은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두통이 잦은 분이라면 생강나무의 까맣게 익은 씨로 술을 담궈드시면 좋은데요. 6개월 정도를 숙성시켰다가 소주잔으로 한잔씩 하루 2~3잔씩 꾸준히 마시면 머리가 맑아진다고 합니다.


뼈 건강
생강나무의 까맣게 잘 익은 씨로 술을 담궜다가 드시면 두통에도 좋습니다만, 근육 강화 및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운동으로 인해 근육이 뭉쳤다거나 뼈와 근육이 상했을 때 섭취해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123


허리 및 발목 삐었을 때
운동을 하거나 일을 하다보면 허리나 발목이 삐는 경우가 가끔씩 생기는데요. 특히, 어린 아이들은 뛰다가 발목을 삐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허리나 발목을 삐었을 때에는 생강나무의 뿌리를 잘게 썰은 후 진하게 달여서 마시면 어혈을 풀어주면서 통증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식은땀이 자주 나는 분이거나 지방간, 만성간염, 황달, 스트레스 등에 생강나무 효능을 볼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