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목초액효능 5가지와 부작용

by ٩(๑•̀o•́๑)وو 2014. 4. 18.


목초액효능 - 뛰어난 살균작용
살균력이 뛰어난 목초액이 실내의 세균이나 집진드기 등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물과 목초액을 10대 1의 비율로 희석시켜서 냄새나 습기가 많은 옷장이나 침대, 싱크대 등에 뿌려주면 냄새제거와 함께 해충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좀
항균효과가 뛰어난 목초액은 예로부터 무좀치료를 위해 민간요법으로 활용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물과 목초액의 비율을 5대 1로 희석시킨 후 발을 담그고 있으면 되는데요. 다만, 발을 담그고 있는 시간은 10~15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모발
평소에 머리에 비듬이 자주 생기는 분이거나 머릿결이 푸석푸석한 분, 탈모가 있는 분들이 목초액 효능을 보실 수 있는데요. 목초액을 머리를 감는 물에 소주잔으로 반잔 정도를 희석시켜서 머리를 감으면 관련증상들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피부미용을 위해 온천수에 목초액을 넣는 곳이 있을정도로 목초액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데요. 피부미용을 위해서는 물과 목초액의 비율을 500대 1의 비율로 희석시켜서 세안이나 피부에 바르면 부드럽고 윤기있는 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의 가려움증 해소에도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름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목초액효능으로는 여드름 치료를 위해 활용하셔도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여드름이 있는 분이라면 물과 목초액의 비율을 500대 1로 희석시켜 세안을 해주면 도움이 되는데요. 다만, 피부가 민감한 분들에게는 목초액이 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초액 부작용
간단하게 나마 목초액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목초액은 강한 산성을 가지고 있어 직접 피부에 활용할때는 아주 연하게 희석시켜서 사용하시는 것이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혹시라도 걱정이 되는 분이라면 목초액을 구입하는 곳에 문의하셔서 자세한 사용방법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