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치아씨드 효능과 치아씨드 먹는법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5. 28.


치아(chia)라는 식물의 씨앗인 치아씨드는 고대의 마야인들이 주식으로 즐겨 먹었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에 좋은 오메가3의 함량이 풍부하고 철분과 칼슘, 칼륨, 식이섬유,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 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건강식으로도 좋을 뿐만아니라, 해외에서는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한데요. 오늘은 치아씨드 효능과 함께 치아씨드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곧 다가올 여름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치아씨드의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다이어트를 들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를 물에 넣어 두면 젤로 변하면서 그 부피가 약 10배 정도가 불어나면서 포만감이 대단한데요. 특히, 우리 몸에 중요한 영양소들이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하여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분 섭취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가 체지방을 분해시키는 작용이 뛰어나고 뱃살에 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하면서 찾아오는 불청객 중의 하나가 변비가 아닐까 하는데요. 다이어트와 함께 변비 예방에도 치아씨드효능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치아씨드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변을 쉽게 볼 수 있도록 도와 준답니다. 변비는 운동부족이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평소에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을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치아씨드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막아주면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화장품 원료로도 이용되고 있는데요. 치아시드로 오일을 만들어 얼굴이나 눈가에 발라주면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여 피부가 부드러워 지면서 눈가의 주름 또한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여드름 흉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거친 모발이나 손발톱 영양공급에도 좋으며, 피로회복, 혈당조절,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치아씨드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치아씨드 먹는법
물이나 쥬스 등에 치아씨드를 담그고 15분 정도가 지나 부피가 늘어나면 먹으면 되는데요. 더운날씨에 시원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냉장고에서 불리셔도 좋습니다. 또한, 물에 5분 정도 불렸다가 샐러드나 빵 등에 뿌려서 먹어도 좋은데요. 용량은 1회에 밥 숟가락으로 3스푼, 하루에 3번 먹는것이 권장량이라고 해요. 식사 이전이나 운동전에 드시면 좋아요~


대표적인 치아씨드 효능으로는 다이어트라고 볼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들 이번기회에 꼭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지금은 힘드시겠지만, 자신감있고 후회없는 여름을 위해서 즐기면서 이뤄나가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