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인동초 효능 7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6. 17.


인동초는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고, 잎이 상록인 상태에서 겨울을 나기때문에 인동(忍冬 참을 인, 겨울 동) 이라고 불리웠다고 하는데요. 인동초는 꽃이나 열매, 잎 등을 모두 복용이 가능해 예로부터 약용으로도 많이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인동초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인동초는 "헌신적 사랑" "사랑의 인연" 이라는 예쁜 꽃말을 가지고 있답니다.


당뇨 개선
당뇨가 있는 분들이 인동초를 장기간 복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인동초의 꽃을 건조시킨 후 물과 함께 끓여 줍니다. 끓이는 물의 양이 반으로 줄때까지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이 물을 3개월 가량을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를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조금 걱정이 되시는 분이라면 한의원에 문의하시고 복용하도록 하세요.





염증 치료
인동초에 몸에 난 염증을 없애주는 소염작용이 탁월해 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대장염이 있다거나 방광염, 결막염, 인두염, 편도선염 등의 각종 염증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건조시킨 인동초를 끓여서 드시거나 술로 담궈서 복용하시면 염증치료에 좋습니다.


부스럼 및 종기 치료
몸에 난 부스럼이나 종기 등을 치료하는데 인동초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인동초를 끓인 물에 녹두가루를 넣고 잘 섞은 다음 증상이 있는 환부에 꾸준히 바르면 치료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탈모 예방
젊은나이에도 불구하고 탈모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인동초가 탈모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동초의 덩굴이나 잎을 진하게 달이세요. 이 물을 한달이상 하루 3회씩 꾸준히 드시면 탈모예방과 함께 이미 빠진 머리카락에 새로운 머리카락이 난다고 합니다.


관절염 및 각기병 개선
관절염이나 각기병으로 인한 통증이나 고통은 당사자들이 잘 알고 계실텐데요. 이러한 관절염 및 각기병을 개선하는데 인동초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증상에는 인동초를 술로 담궈서 복용하시면 되는데요. 술에 인동초의 흰꼿을 넣고 한달정도 숙성시킨 후 꾸준히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이뇨작용
소변을 시원하게 보지 못하시는 분들도 인동초를 섭취하시면 좋은데요. 인동초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올린 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특히, 이뇨작용이 좋아지면 몸속에 있는 노폐물 배출에 좋으며, 몸이 자주 붓는 부종에도 도움이 됩니다.

01234


감기 치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인동초 효능으로는 감기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감기에 걸렸다면 인동초를 달여 드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인동초를 섭취하면 몸에 땀이 나면서 감기로 인한 고열을 가라앉혀 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