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핵산이 풍부한 음식 알아볼까요?

by ٩(๑•̀o•́๑)وو 2014. 6. 26.


핵산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핵산은 체내에 있는 세포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아주 중요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핵산이 가지고 있는 효능을 간단히 설명한다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치매예방, 동맥경화 예방, 당뇨병 개선, 고혈압 개선, 간기능 향상, 빈혈개선, 백내장 예방, 노화방지 등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핵산이 풍부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어 이리
핵산이 가장 풍부한 음식으로는 연어 이리라고 하는데요. 연어 이리는 수컷 연어의 정액이라고 하는데 구하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특히, 연어 이리 핵산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함유량이 많을 뿐만아니라, 사람의 간장에서 만들어지는 핵산과 가장 흡사하다고 합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시면 연어 이리의 핵산을 추출한 제품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멸치가루
멸치가루 100g에 핵산 함유량이 3605mg 일 정도로 풍부한 음식 중의 하나인데요. 특히,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멸치를 꾸준히 섭취하면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도 좋은 영향을 끼친답니다.


뱅어포
뱅어포 역시 핵산이 풍부한 음식 중의 하나인데요. 100g에 2388mg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뱅어포 또한 멸치와 마찬가지로 칼슘의 함유량이 풍부한데요. 우유의 10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뱅어포를 챙겨 드시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핵산의 함유량은 100g에 324mg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위에서 설명드린 식품에 비해서 그 함유량이 적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표고버섯을 말리면 핵산의 함유량이 1,081mg으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핵산을 충분히 섭취하시는 것이 목적이라면 표고버섯을 말려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0123


이 외에도 핵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복어 이리, 참치가루, 오징어, 굴, 새우, 대합, 고등어, 소고기, 정어리, 양파, 달걀 등이 있답니다. 물론, 핵산이 풍부하다고 해서 한두번 섭취한다고 해서 몸에 바로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구요.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