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스쿠알렌 효능 best 6

by ٩(๑•̀o•́๑)وو 2014. 7. 2.


스쿠알렌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필자는 며칠전 우연히 알게된 단어인데요. 상어의 간에서 추출한 스쿠알렌이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하여 정보들을 찾아봤는데요. 스쿠알렌을 드실분이라면 그 효능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피부미용
피부미용에 좋은 스쿠알렌을 화장품이나 비누 등을 만들때 많이 이용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스쿠알렌이 피부와 친화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세안제의 원료로도 활용된다고 합니다. 스쿠알렌은 피부세포에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살균작용
스쿠알렌에 풍부한 테르펜계 탄화수소가 우리 몸속에 있는 균을 없애주는 살균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특히, 대장균이나 포도상구균, 이질균 등의 각종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산소공급
우리 몸의 각 신체기관에 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면 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스쿠알렌을 꾸준히 섭취하면 세포단계에까지 산소공급이 원활해져 각 신체기관의 기능이 향상되는 스쿠알렌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결국은 몸이 좀더 건강해 질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폐물 배출
미세먼지나 공해 등의 환경오염이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우리 몸에서 각종 독소들이 쌓이게 되고, 이로인해 질병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스쿠알렌이 체내에 쌓여 있는 발암물질이나 중금속 등의 각종 독소들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우리 피부에 유해한 대표적인 물질중의 하나가 바로 과산화지질인데요. 이러한 과산화지질이 체내에서 증가하면 피부의 색소침착이나 주름살 등의 피부의 노화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쿠알렌을 꾸준히 섭취하면 이러한 과산화지질이 체내에 형성되는 것을 막아 노화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통증완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스쿠알렌 효능으로는 우리 몸에 난 통증을 완화시켜 준다는 것인데요. 두통이 있다거나 치통, 생리통 등의 통증이 있을 때 스쿠알렌을 섭취하면 이러한 통증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