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왼쪽 아랫배 통증 의심되는 질환 몇가지

by ٩(๑•̀o•́๑)وو 2014. 7. 22.


배가 아픈것을 복통이라고 하는데요. 신체내의 소장, 대장, 십이지장, 췌장, 위, 식도, 간 등의 어떤 장기에 문제가 생겼느냐에 따라서 배의 통증부위가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특히,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신다거나 혈변, 옆구리 통증 등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병원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왼쪽 아랫배 통증으로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민성대장염
대장에 염증이 생겨 과민성대장염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과민성대장염의 증상으로는 왼쪽 아랫배 통증을 비롯하여 변비, 설사 등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소화불량이나 이유없는 잦은 방귀, 복통 등이 지속된다면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요로결석
요로결석을 의심해 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왼쪽 아랫배의 통증이 쥐어짜듯이 나타나거나 오줌에서 피가 나는 혈뇨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요로결석에 걸렸다면 왼쪽 아랫배와 옆구리에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시간이 지나면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기에 치료를 받으시면 좋습니다.


임신초기 증상
임신을 하면 배속에 있는 태아가 들어갈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서 자궁조직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이렇게 자궁조직이 늘어나면서 체내의 다른 장기들을 압박하여 왼쪽아랫배통증이 나타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생리가 없다거나 임신초기라면 산부인과를 한번 방문해 보세요.


골반염
골반염은 자궁내의 난소나 나팔관 등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아랫배를 살며시 누르면 심한 통증이 배의 양쪽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왼쪽 아랫배만 통증이 심한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골반염을 방치할 경우에는 고름이 터져 복막염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하니 빠른치료가 필요합니다.


자궁내막증
여성분들의 생리주기에 따라서 자궁내막이 두꺼워지고 얇아지는 과정이 반복되는데요. 이러한 자궁내막이 나소, 나팔관, 자궁외벽 등에 붙는 위치에따라 왼쪽이나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자궁내막증 증상으로는 생리통이 심해지고 오래가며, 생리기간에 피의 양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대장암이나 궤양성대장염, 변비, 생리통,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왼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의 어딘가에서 지속적으로 통증이 나타난다는 것은 몸의 이상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통증을 통해 커질 수 있는 병을 조기에 찾을 수 있다면 더욱 좋은일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몸에 이상이 있다면 더 악화되기 전에 병원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프지말고 건갇하고 행복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