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술먹고 머리아플때 해소방법 7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7. 23.


술을 좀 마시는 분이라면 술먹고 머리가 아프다거나 속이 안좋은 경험들 한두번씩은 꼭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이러한 고통이 심할수록 "다.시.는 술을 안마셔야지!"라고 결심을 합니다만, 오후 3시가가 넘어가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술약속을 잡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제 경험입니다. ㅎㅎ 술먹고 머리가 아픈이유는 술을 마시면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산소가 많이 소모된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하여 뇌에 산소가 부족해서 머리가 아프다고 합니다. 그럼, 술먹고 머리아플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꿀물
필자가 술을 마시고 가장 먼저 찾는것 중에 하나가 따끈따끈한 꿀물인데요. 알코올을 분해시키는 꿀의 효능이 있기때문에 술먹고 머리아프다거나 속이 쓰릴때 꿀물을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꿀물은 꼭 아침이 아니더라도 술 마시기 전이나 이후에 마셔도 좋답니다.






술먹고 머리아플때 물을 자주 마셔도 좋은데요. 물을 마시면 뇌에 산소공급이 활발해지고 인체에 수분이 공급되어 숙취해소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특히, 술자리에서 물을 자주 마시면 술에 덜 취한다고 하는데요. 물이 체내에 있는 알코올을 분해 및 소변으로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해장국
필자가 과음한 다음날 마눌님께서 꿀물과 함께 북어국이나 콩나물국을 마련해 준다면 그만큼 잘하고 있다는 뜻인데요. ㅎㅎ 과음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북어국, 콩나물국, 조개국, 선지국 등의 해장국인데요. 물론, 식사하기가 힘들고 귀찮을 수 있습니다만, 챙겨 드시면 머리아플때 도움이 됩니다.


숙취해소 음료
술먹고 머리아플때 숙취를 해소해주는 음료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요즘 tv광고만 보더라도 숙취해소에 좋은 음료들을 광고하고 있는데요. 가까운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답니다. 특히, 숙취해소 음료는 술 마시기 30분 전에 마시면 술을 마시더라도 덜 취한다고 합니다.


샤워
술을 마시고 난 이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몸속에 있는 알코올을 빨리 분해해주고,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뇌의 산소공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주의하실점은 샤워는 어느정도 술이 깼을때 하셔야 합니다. 술이 취한 상태에서 샤워를 하면 사고가 날 수 있으니 반.드.시 술이 깨었을때 하시길 바랍니다.


녹차
녹차에 들어 있는 아스파라긴산이나 카테킨, 아라닌 등의 성분들이 몸속에 있는 알코올을 빠른 시간에 분해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녹차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솔잎차나 녹차, 초코 우유 등을 마시는것도 좋습니다.


수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술먹고 머리아플때 방법으로는 잠을 자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과음을 하게되면 좋은수면을 취하기는 힘들다고 볼 수 있는데요. 머리가 아파서 이런저런 방법을 해도 해결이 안된다면 차라리 잠을 1~2시간 자는것도 좋습니다.


술을 마시더라도 자신이 견딜 수 있는 양만큼 먹을 수 있다면 가장 좋습니다만, 아무래도 술자리에서 지키기가 쉽지 않은데요. 술에 덜 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술을 마시기 전에 우유나 간식으로 속을 채우는 것이 좋고, 물을 자주 마시면서 술은 천천히 말은 많이 하는것이 좋답니다. 그럼, 술먹고 머리아플때 해소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