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자가치료방법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7. 30.


발톱이 살을 파고들면 통증과 염증을 유발시키고 특히, 걷거나 뛰어다닐 때 가장 압박을 많이 받는 엄지발톱에 잘 생기는데요. 일단, 살을 파고들면 걸을때마다 통증이 나타나서 참 견디기 어려워지는데요. 오늘은 발톱이 살을 파고드는 이유와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할 수 있는 자가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통증이나 염증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우선 병원을 방문해 보도록 하세요.


발톱이 살을 파고드는 이유
- 자신의 발보다 작은 신발을 오랜시간 신었다거나 압력이 지속적으로 일어날 때
- 평소에 발톱 바깥쪽을 너무 깊게 깎으면서 살속에 있는 잘리지 않은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 발톱무좀을 오랜시간 방치하면서 발톱모양이 변형되었을 때
- 발톱주위의 살이 많거나 튀어나와서 발톱이 살을 지속적으로 자극시킬 때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자가치료방법

발톱과 살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소독한 솜을 끼워두면 발톱과 살이 서로 닿지 않기때문에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따뜻한 물에 발을 30분 정도 담그고 발톱과 발이 부드러워 졌을 때 하면 되는데요. 솜을 끼운 상태에서 살을 파고드는 발톱을 잘라주세요. 이 방법을 진행할때는 손을 깨끗이 씻고 솜도 자주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을 예쁘게 자른다고 둥글게 자르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이렇게 발톱을 둥글게 자르면 양쪽끝의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가 있다고 합니다. 발톱을 자를때는 일자로 자르면서 발을 살짝 덮을정도로 깎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러면 발톱의 양끝이 외부에 노출되기 때문에 살을 파고들 수가 없습니다.


굽이 높은 하이힐이나 구두 신는 분들 많으신데요. 평소에 굽이 낮거나 발이 편안한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신발의 볼이 너무 좁은 신발을 신고 걸으면 발톱이 살을 자극시키거나 압박이 심해지기 때문에 자신의 발에 맞는 편안한 신발을 신도록 하세요.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에는 매니큐어 사용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매니큐어를 바르게 되면 발톱이 둥글게 말리게 되면서 살을 자극시키게 된다고 합니다.


증상이 간단해 자가치료방법으로 해결이 될 수 있다면 가장 좋습니다만, 통증이나 염증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오히려 부작용이 심해질 수 있으니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자가치료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