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미 없애는 방법 6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8. 12.


무더운 여름철에는 습기가 많고 음식물도 잘 상하기 때문에 개미나 파리, 모기, 바퀴벌레 등의 벌레들이 꼬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어디서 나오는 것인지 계속적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오늘은 벌레중에서도 개미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미가 생기는 이유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는 과자나 빵, 음료 등의 달달한 음식들을 자주 먹이게 되는데요. 쇼파나 카페트, 침대 등에서 먹다가 떨어진 부스러기가 개미를 불러 모을 수 있습니다. 먹고 남은 과일이나 과일껍데기 등을 그대로 방치해두면 개미들이 단내를 맡고서 모이게 됩니다. 또한, 아파트의 저층에는 베란다를 통해 개미가 들어 올 수 있습니다.





개미 없애는 방법

박하향
냄새에 예민한 개미는 단향을 잘 찾아내는데요. 하지만, 냄새가 진한 박하향을 개미가 싫어한다고 합니다. 박하향 오일을 개미가 자주 지나다니는 길목에 뿌려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여기에 굵은소금을 섞어서 뿌리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저층의 아파트에 사시는 분이라면 개미가 들어올 수 있는 베란다에 뿌려주시면 좋습니다.


식초
가정에 박하오일이 없다면 개미 없애는 방법으로 식초를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개미나 지나다니는 길목을 식초로 자주 닦아주면 식초냄새로 인해 개미가 접근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개미는 같은 길로 움직이는 습성을 가지고 있어 개미가 다니는 곳을 잘 봐두도록 하세요.


고무냄새
냄새에 민김한 개미가 고무냄새를 굉장히 싫어한다고 하는데요. 설탕통이나 꿀통 등의 단음식에 개미가 꼬일 확률이 높은데요. 설탕통이나 꿀통에 개미가 꼬이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고무밴드나 노란고무줄을 여러겹 감아주시면 좋습니다. 부엌에서 고무장갑을 사용하다보면 손가락부위에 빵꾸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고무장갑을 버리지 마시고 잘라서 고무밴드로 활용하시면 된답니다.


베이킹소다
청소할 때 자주 쓰이는 베이킹소다가 개미 없애는 방법으로 좋다고 하는데요. 베이킹소다를 개미가 다니는 길못에 뿌려주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만, 베이킹소다를 물과 섞어 바닥에 발라주면 베이킹소다가 마르면서 바닥에 달라붙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분필
이건 필자가 어렸을때 해본 기억이 어렴풋이 나는데요. 개미가 좋아하는 과자 부스러기나 설탕을 놓아두고 분필로 그 주위를 원으로 그리면 개미가 원안으로 들어가지 못하는 것을 보았는데요. 어렸을때도 이것이 참 신기하고 재밌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분필이 개미의 냄새를 없애주기 때문에 개미가 다니는 곳에 분필로 그어주면 개미가 길을 잃어버린다고 합니다.


계피가루
마지막으로 개미 없애는 방법으로는 계피가루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계피가루는 개미 뿐만아니라, 바퀴벌레 퇴치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개미가 지나다니는 길목에 개미가루를 뿌려두면 개미가 계피냄새를 맡고서 피한다고 합니다.


한번 벌레가 생기기 시작하면 완전히 박멸하기가 솔직히 힘들다고 볼 수 있는데요.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된다면 모르겠습니다만, 가정에 어린아이들을 키우고 있다면 걱정이 안될 수 없을텐데요. 도저히 해결이 안된다면 벌레를 전문적으로 퇴치해주면 업체에 의뢰를 해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그럼, 개미 없애는 방법으로 모든 개미들이 없어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