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우슬뿌리효능 7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8. 18.


관절염 개선
대표적인 우슬뿌리효능으로는 관절염 치료에 그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우슬뿌리에 풍부한 엑크디손이라는 성분 덕분인데요. 이 성분이 골격을 튼튼하게 만들어 줄 뿐만아니라, 근육의 수축 및 이완을 도와주고 혈액내의 불순물들을 제거하여 소염 및 진통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하여 류마티스나 퇴행성 관절염에 좋다고 합니다.


요통 개선
요통은 쉽게말해 허리부위의 통증을 말하는데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60 ~ 90% 의 사람들이 이러한 요통을 겪게 된다고 하는데요. 허리에 통증이 있는 분이라면 우슬뿌리나 잎을 달여서 꾸준히 복용하면 통증을 완화시키고 요통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필자도 최근들어 물건을 들 때 허리쪽 통증이 상당하네요. 허리통증이 심하면 움직이기도 쉽지 않은데요. 통증이 있다면 우선은 병원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혈관계질환 개선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들이 점차적으로 쌓이게 되면 혈관이 좁아지고 이로인해 혈액의 흐름이 나빠지면서 혈압수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중, 고지혈증 등의 각종 무서운 혈관계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우슬뿌리를 복용하면 혈관내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기때문에 각종 혈관계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우슬뿌리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어혈제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넘어진다거나 타박상을 입으면 살속에 있는 피가 흐르지 못하고 한곳에 맺혀있는 것을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어혈을 제대로 치료하지 못하고 방치하게 되면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우슬뿌리가 어혈을 제거하는데 그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우슬뿌리를 달여서 드시거나 술로 담궈서 드시면 됩니다.


진통효과
천연진통제라고 불리울 정도로 우슬뿌리가 몸에 난 통증을 완화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앞에서도 우슬뿌리가 관절염이나 요통을 개선시켜 준다고 했는데요. 이 외에도 우슬뿌리가 관절을 튼튼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신경통이나 타박상, 두통 등에 우슬뿌리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뇨작용
평소에 우슬뿌리를 챙겨 먹으면 신장기능을 향상시켜 이뇨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면 몸속에 있는 노폐물 배출이나 몸이 자주 붓는 부종제거에 좋습니다. 또한, 요로결석 제거에 도움이 되며, 소변을 볼 때 생길 수 있는 혈뇨나 통증을 사전에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정력향상
우슬뿌리효능의 마지막으로는 남성분들의 정력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동의보감의 기록에 의하면 '정력을 증진시키고 다리를 튼튼하게 한다'라고 나올정도로 정력향상과 함께 발기부전에 좋다고 합니다. 가정에 중년의 남성분이 계시다면 삼계탕 끓일 때 우슬뿌리를 넣어서 만들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