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8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8. 22.


갱년기가 오게되면 많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우울증이나 안면홍조, 골다공증, 건망증, 불면증, 손발저림, 두통, 요실금, 가슴 두근거림, 성욕감퇴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류
석류는 갱년기 여성 뿐만아니라, 성인 여성들도 챙겨 먹으면 좋은데요. 석류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함유량이 풍부해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는 갱년기 장애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피부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는 칡을 들 수 있는데요. 칡에는 석류보다 무려 600배에 달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으며, 뼈에 좋은 칼슘 또한 풍부한데요. 이러한 칡을 달여서 꾸준히 복용하면 골다공증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크랜베리
갱년기 증상으로는 사람에 따라서 방광염이나 신장염이 올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증상에는 크랜베리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크랜베리가 항문이나 질주위의 유해한 세균들을 체내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막아줌으로써 방광염이나 신장염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우유
우유는 남녀노소 누구나 챙겨 먹으면 좋은데요. 특히, 갱년기 여성분들의 불면증이나 우울증, 골다공증에 좋은 작용을 한답니다. 그 이유는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불면증을 해소해주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 우울증에 좋으며, 뼈에 좋은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자두
자두 또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음식인데요. 갱년기에 접어들기 시작하면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게 된답니다. 하지만, 자두에는 보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 성분이 여성호르몬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자두를 꾸준히 섭취하면 요실금이나 불면증, 피로회복, 변비 등에 좋습니다.


비파
갱년기가 오게되면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정신불안이나 초조감, 현기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런 증상에는 비파를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비파를 먹으면 기분을 안정시키고 신체의 이상흥분을 가라앉혀 준다고 하는데요. 피파를 먹을때는 유기산이 풍부한 사과와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를 함께 갈아서 먹으면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면서 노화된 세포를 활성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여성호르몬의 역할을 대신해 주기때문에 인체에서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콩을 챙겨 먹으면 우울증 요실금, 골다공증 등의 각종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시켜 주기때문에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밥을 지을때 콩을 넣거나 콩으로 만든 반찬, 두유 등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백하수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는 백하수오인데요. 백하수오에는 항산화 및 항노화 물질인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막아주면서 혈관안에 쌓인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하여 갱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각종 혈관질환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