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파인애플 효능 5가지 및 파인애플 칼로리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8. 26.


파인애플 효능 - 면역력 증진
평소에는 몸으로 잘 느끼지 못합니다만, 스트레스나 피곤이 쌓이는 등의 각종 원인으로 인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나 잔병을 자주 앓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때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된 파인애플이나 과일 등을 챙겨 먹으면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몸이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좋은 작용을 한답니다.


소화촉진과 연육작용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브로멜린이 소화를 빠르게 시키고 고기를 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고기를 양념할때 파인애플로 만든 즙을 첨가하면 고기가 연해지면서 소화를 돕는답니다.


변비
변비가 있는 분들도 파인애플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파인애플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성화시켜 주기때문에 변비를 예방 및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꼭 파인애플이 아니더라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나 야채 등을 챙겨 먹으면 변비에 좋답니다.


혈관질환
나트륨을 과잉섭취하게 되면 고혈압이나 뇌졸중, 동맥경화 등의 각종 혈관계질환 뿐만아니라, 당뇨, 골다공증, 비만, 신장질환, 위암 등의 각종 무서운 질병을 초래할수도 있는데요. 파인애플에 풍부한 칼륨이 체내에 있는 유해한 나트륨을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피로회복과 식욕증진
피로가 누적되다 보면 식욕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파인애플 효능으로 이 두가지에 모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B1이 풍부하게 함유된 파인애플를 먹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피로를 해소해주고, 풍부한 구연산은 식욕을 돋구워 준답니다.


파인애플칼로리
100g 기준으로 파인애플 칼로리는 23kcal일 정도로 상당히 열량이 낮은편인데요. 파인애플은 칼로리가 낮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습니다만,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한번에 과잉섭취는 피하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