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오는날 음식 어떤걸 좋아하세요? ^^

by ٩(๑•̀o•́๑)وو 2014. 9. 11.


필자가 어렸을때만 하더라도
비가 오는 날이면
우산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일부러 비를 맞곤했는데요.


이제는 나이를 먹으니
비가오면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더군요. ㅎㅎ
그래서,
비오는날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 찾아봤어요~


우선
필자가 비오는날 가장 생각나는 음식이라면
 수제비와 파전인데요.
수제비는 평소에도 좋아합니다만,
파전은 비오는날에만
생각나는 이유가 뭘까요? ^^
특히..
파전에는 막걸리를 빼 놓을 수 없죠. ㅎㅎ
막걸리에 시원한 사이다를
섞어서 마시면 최곱니다. ㅋㅋ


위의 이미지는 비오는날 저녁에
가족들과 함께한 저녁식사랍니다.
수제비랑 칼국수도 있었는데
먹는다고 바빠서 사진을 못찍었네요. ㅎㅎ


위 이미지는 비오는날 마눌님이
집해서 만들어준
김치전과 막걸리입니다. ㅋㅋㅋ


다음으로는...
다른 사람들은
비오는날 음식을 어떤걸 좋아하는지
인터넷을 찾아 봤는데요.

비오는날 생각나는 음식으로
국물이 있는
해물탕이나 감자탕, 부대찌개, 국밥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군요.
아무래도 술안주로 찾으시는것 같네요. ㅎㅎ


여성분들은
치킨과 맥주를 즉..
치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듯.. ^^

이 외에도
비오는날 음식으로 추천하는 메뉴들이
아구찜이나 뽈찜 등의 찜류와
라면, 짬뽕 등이 많은것 같네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추천하는 음식으로는
전과 막걸리인듯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