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뽕잎차효능 5가지 모았어요~!

by ٩(๑•̀o•́๑)وو 2014. 10. 7.


당뇨에 좋아요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뽕잎차효능으로는 당뇨에 좋다는 것인데요. 체내의 혈당수치를 조절해주는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 뽕잎차를 즐겨 마시면 췌장이 건강해지고, 인슐린 분비량을 안정적으로 만들어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성인병에 좋아요
잘못된 식습관이나 육류를 자주 섭취하면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이 점차적으로 쌓이면서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이로인해 혈압수치가 높아져서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등의 각종 성인병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뽕잎차를 마시면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고 혈관내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기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뽕잎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중금속 배출에 좋아요
미세먼지나 황상에 들어 있는 납, 카드뮴 등의 중금속과 발암물질이 체내에 쌓이면 각종 질병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뽕잎차를 즐겨 마시면 이러한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뽕잎차를 챙겨 먹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변비에 좋아요
변비가 있는 분들도 뽕잎차를 즐기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뽕잎차를 마시면 장운동이 활발해지면서 이로인해 변이 부드러워져 변비를 해소 및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평소 변비로 고생한다면 물을 자주 마시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챙겨 먹어도 좋답니다.


노화방지에 좋아요
체내에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노화가 빨라지면서 각종 질병에 걸릴 수 있는데요. 뽕잎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하여 노화를 늦추는 뽕잎차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노화가 걱정된다면 뽕잎차를 드셔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