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귀의효능 8가지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4. 10. 20.


변비에 좋아요.
변비가 있는 분들이 당귀의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변비가 생기는 이유는 다양합니다만, 그 중에서도 장의 혈액순환이 순조롭지 못하면 변의 이동이 어려워 지기때문에 변비가 될 수 있는데요. 당귀차를 꾸준히 마시면 체내에 혈액을 보충시키고,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져 변비, 소화불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빈혈에 좋아요.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생리로 인하여 철분의 손실이 많아지면서 빈혈이나 어지럼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당귀를 꾸준히 챙겨먹으면 우리 몸속에 있는 헤모글로빈 수치가 증가해 빈혈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빈혈이 갑자기 나타나면 위험할수도 있는데요. 빈혈이 심한 분이라면 철분제라도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여성질환에 좋아요.
여성질환이 많이 있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손발이 찬 수족냉증, 생리불순, 생리통, 팔다리 저림 등에 당귀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엽산과 비타민B12가 풍부하게 함유된 당귀차를 꾸준히 마시면 몸속의 혈액을 맑게 만들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피를 보충해 주기때문에 여성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치매를 예방해줘요.
치매에 좋은 당귀는 가정에 나이드신 분들에게 챙겨 주셔도 좋을것 같은데요. 당귀에 함유되어 있는 데크루신과 데크루시안젤레이트라는 성분이 뇌에 존재하는 베타아미노이드라는 독성물질을 억제 및 감소시키는 작용을하여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욕촉진 및 기력회복에 좋아요.
입맛이 떨어졌다거나 기력이 없을때 당귀차를 마셔주면 도움이 되는데요. 당귀차를 마시면 몸의 물질대사와 내분비 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떨어진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귀 특유의 맛과 향이 오랜시간 지속되어 식욕을 촉진시키는 당귀의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통증을 완화시켜줘요.
타박상을 입었다거나 충돌, 사고 등의 외적인 충격으로 인하여 체내에 흐르고 있는 피가 한곳에 뭉쳐진 것을 어혈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어혈이 많아지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나타나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당귀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의 어혈을 풀어서 혈액의 흐름이 좋아지기 때문에 신경통이나 관절통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탈모에 좋아요.
과거와 달리 탈모가 시작되는 연령대가 차츰 낮아지고 있으며, 이제는 여성탈모 또한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당귀의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것이 바로 탈모예방과 흰머리가 생기는 새치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만, 그 중에서도 스트레스나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혈액순환에 좋은 당귀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여 탈모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