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카 효능 6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11. 14.


뼈 건강에 좋아요.
뼈 건강을 위해서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 먹는것이 좋은데요. 마카에는 칼슘이 풍부해 뼈의 밀도와 강도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마카를 챙겨 먹으면 골다공증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마카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특히, 마카의 칼슘 함유량은 우유보다 많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향상시켜줘요.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외부의 세균 및 바이러스의 침입이 쉬워져서 감기를 비롯한 잦은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질 수 있는데요. 마카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면역력을 향상시켜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특히, 면역력이 강화되면 질병에 걸리더라도 빠른 치유가 된다고 합니다.





항암작용을 해요.
마카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과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체내에 종양의 생성 및 성장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여 항암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방광암을 비롯한 유방암, 간암 등에 마카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정력에 좋아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된 마카는 남성분들의 정력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평소 마카를 챙겨 먹으면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해지고 스테미너를 증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중년이 넘어가면 정력이 조금씩 감소하면서 생활력이나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정력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산모에게도 좋아요.
마카에는 산모분들에게 필요한 철분, 엽산, 칼슘 등의 영양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산모의 영양공급 및 건강에 좋을 뿐만아니라, 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DHA 성분 또한 풍부해 뱃속태아의 뇌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안내해드릴 마카 효능으로는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인데요. 각종 미네랄이 풍부한 마카를 섭취하면 체내의 호르몬 밸런스를 도와주기 때문에 갱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홍조나 불면증, 심리적 불안 및 우울증, 감정기복 등에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