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연근차효능 8가지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4. 11. 17.


1. 지혈작용
저희 아이들이 어릴때 코피를 많이 흘렸는데요. 어머님이나 장모님께 얘기하면 연근을 자주 먹이라는 얘기들을 많이 하셨는데요. 연근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피를 멈추는 지혈작용이 뛰어나 코피 뿐만아니라, 상처로 인하여 피가 날 때, 자궁출혈 등에 연근차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빈혈완화
몸에서 너무 많은 출혈이 있다거나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매달 생리할 때 철분의 손실이 많아져서 빈혈이나 어지럼증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연근을 자주 먹으면 우리 몸에서 혈액의 생성을 도와줘서 빈혈을 완화한느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감기 예방 및 피로회복
요즘 날씨가 갑작스럽게 추워지면서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감기는 피로가 누적되는 등의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걸릴 위험이 커지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된 연근차 효능으로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 예방과 함께 감기로 인한 기침, 가래 등을 완화시키고,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연근차를 싫어하는 분이라면 연근을 개끗이 씻어 껍질째 갈아마셔도 좋습니다.


4. 기억력향상 및 치매예방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트콜린이라는 성분이 뇌신경을 강화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연근차나 연근으로 만든 요리를 자주 섭취하면 아세트콜린이 체내에 생성되는 것을 촉진시켜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연세드신 분들의 치매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5. 고혈압 완화
고혈압의 주된 원인중에 하나가 나트륨의 과다섭취를 꼽을 수 있는데요. 연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이 체내에 있는 나트륨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연근차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고혈압은 자체만으로도 위험합니다만, 뇌졸중, 심장병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나트륨 섭취를 줄이도록 하세요.


6. 설사 개선
설사증세가 있을때에는 음식조절을 잘 하셔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연근차를 마시면 장 점막의 손상을 회복시키고, 혈관을 오그라들게 만들어 설사할 때 좋다고 합니다. 특히, 너무 잦은 설사는 탈수의 위험이 있어 따뜻한 물이나 보리차 등을 자주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7. 스트레스 및 심신안정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거나 신경이 예민해지면 심신이 불안정해지고 불면증에 빠질 수 있는데요. 이럴때 연근차를 마시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심신을 안정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이라면 잠자리에 들기전에 따뜻한 연근차를 마시면 불면증을 해소하여 숙면을 취하는데 연근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8. 위염 완화
위염은 위 점막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하는데요. 연근에 함유된 탄닌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제거하는 작용을하고, 무틴이라는 성분은 위점막을 보호하는 작용을하여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증상에 연근차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