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콧물멈추는법 6가지 모았어요~!

by ٩(๑•̀o•́๑)وو 2014. 12. 9.


1.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세요.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 등이 침투하여 감기나 비염에 걸리고 이로인해 콧물이 날 수 있는데요.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나 비염을 빨리 치료하는것도 콧물멈추는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 등을 자주 챙겨먹고, 꾸준한 운동으로 세균을 죽이고 면역력을 키우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각종 병균이 묻어 있는 손으로 코나 입, 눈 등을 만지지말고 깨끗이 자주 손을 씻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몸을 항상 따뜻하게 만들어주세요.
체온이 올라가면 몸의 혈액순환이 활발해져서 자연스레 코점막에도 습기가 차면서 콧물이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세포의 활동이 활발해져 체내에 들어온 세균과 바이러스를 빠른시간에 퇴치하여 감기가 빨리 낫는다고 합니다. 반신욕이나 족욕 등을 자주해주거나 아랫배를 따뜻이 찜질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3. 코안을 세척해주세요.
콧물은 코속으로 들어온 세균, 먼지, 황사 등이 기도나 폐로 침입하지 못하게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소금물이나 식염수로 코안을 세척해주면 콧물멈추는법 뿐 아니라, 코안의 염증을 완화시키고 막힌코가 뚫린다고 하는데요. 이용방법은... 고개를 비스듬히 한 상태에서 소금물이나 식염수를 한쪽 코안에 넣고서 반대편 코로 나오게 하면 되는데요. 양쪽 콧구멍으로 반복해주면 된답니다.


4. 코주변을 지압하면 좋아요.
콧구멍의 양쪽 옆부분을 부비강이라고 하는데요. 이 부비강의 역할중에 하나가 코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부비강을 엄지와 검지손가락으로 지긋이 눌렀다가 떼는 행동을 반복해주면 콧물이 멈추면서 막힌코가 뚫린다고 합니다. 이 동작을 하기전에 깨끗이 손을 씻고 양손바닥을 비벼서 따뜻한 손으로 해주는게 더욱 좋다고 합니다.


5. 코안을 따뜻하게 해주세요.
콧물이 멈추기 위해서는 코안이 건조하지 않도록 만들어 주는것이 좋은데요. 실내공기를 자주 환기시켜 코안이 건조하지 않도록 만들어 주면서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것이 콧물멈추는법으로 좋다고 합니다. 또한, 물기가 남아있는 따뜼한 수건을 코위에 올려둬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무를 이용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콧물멈추는법으로는 우리 흔히 먹고있는 무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살균작용을 하는 무가 코안의 염증을 가라앉혀 막힌코를 뚫어주면서 콧물을 멈추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이용방법은... 즙을 낸 무를 면봉에 묻혀 코안을 골고루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 너무 매운 무는 코안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덜매운 무를 이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