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천식에 좋은 차 7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5. 1. 14.

 



1. 모과차

첫번째 소개해드릴 천식에 좋은 차로는 모과차인데요. 천식이 있는 분들이 모과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기관지 기능을 개선시켜 천식 뿐만아니라, 가래나 폐렴, 기관지염 등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꿀에 재워놓은 모과를 차로 끓여 마시는게 더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같은 겨울철에 모과차를 마시면 감기예방에도 좋답니다.

 

 

2. 생강차

천식으로 고생한다면 생강차를 자주 마셔도 좋은데요. 생강차를 마시면 폐와 위가 튼튼하고 건강해져서 천식이나 감기, 기침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강차를 만들때는 깨끗이 씻은 생강을 강판에 갈아주시구요. 뜨거운 물에 갈은 생강과 꿀을 섞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3. 귤껍질차

 

귤껍질차 또한 천식에좋은차에 인데요. 지금이 제철인 귤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더군요. 먹고남은 귤껍질을 버리지 마시고 차로 끓여드세요. 귤 알맹이에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만, 귤껍질에는 과육보다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귤껍질을 끓여서 꿀을 첨가하여 드시면 천식과 감기, 기침 등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민들레차

호흡기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민들레는 천식, 기침, 감기 등을 치료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한, 천연해열제로 불리우는 민들레는 감기로 인해 고열이 날때에도 민들레차를 드시면 열을 내려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섬유질이 풍부한 민들레차는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자주 마시면 변비해소에 좋습니다.

 

 

5. 도라지차

천식에 좋은 차로 도라지차를 빼놓을 수는 없는데요. 도라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기관지와 호흡기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천식을 비롯한 기관지 및 호흡기 질환에 좋습니다. 따끈따근한 도라지차에 꿀을 조금 첨가하여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6. 인삼차

인삼에서 가장 중요한 성분중에 하나가 바로 사포닌이라는 성분인데요. 인삼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천식을 완화시키고 기관지 질환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인삼차에도 꿀을 첨가하여 드시면 좋답니다.

 

 

7. 국화차

마지막으로 알아볼 천식에 좋은 차로는 국화차인데요. 국화차를 즐겨 마시면 기관지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천식과 기침, 가래, 해열, 비염 등의 호흡기 질환을 완화하거나 예방하는데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국화차가 감기예방에도 좋다고하니 겨울철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도 챙겨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