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인진쑥효능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5. 1. 21.

 



1. 간 건강에 굿~!

인진쑥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간 건강을 챙겨 주면서 간질환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인진쑥에 들어 있는 카피라린이라는 성분이 간에 있는 독성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담즙분비를 촉진시켜서 간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피로를 해소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특히, 간염을 비롯한 간경화나 황달 등의 간관련 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2. 눈 건강

스마트폰을 오랜시간 사용하다보면 눈 건강 뿐만아니라, 몸에서도 부작용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는 인진쑥을 꾸준히 섭취하면 눈안의 독소들을 배출시키고 시력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특히,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3. 피부미용 효과

 

피부미용이나 피부의 노화를 늦추는데 인진쑥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인진쑥에는 각종 비타민과 함께 철분, 칼슘 등의 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어 피부를 윤기있고 탄력있게 만들어 주면서, 노화를 촉진시키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4. 변비해소

인진쑥은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도 좋다고 하는데요. 탄닌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인진쑥을 꾸준히 섭취하면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지고 점액분비를 증가시켜서 배변활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5. 수족냉증 완화

평소에 손발이 차가운 여성분들 많으실텐데요.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은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인진쑥을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인체에 열을 발생시켜 수족냉증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6.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에 효과

많은 여성분들이 생리통이나 불규칙한 생리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고 계시는데요. 이렇게 여성분들의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등에 인진쑥이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인진쑥을 섭취하면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생리불순을 바로 잡아주고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성인병 예방

인진쑥효능 마지막으로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 준다는 것인데요. 우리 몸에서 피가 흐르는 혈관안에 인체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고 혈압수치가 올라 고혈압을 비롯한 뇌졸중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 심근경색, 협심증 등의 각종 성인병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인진쑥이 혈관안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혈압수치 또한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