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도라지차 효능 6가지 모음

by ٩(๑•̀o•́๑)وو 2015. 1. 22.

 



1. 기관지 건강

미세먼지나 황사로 인해 기관지나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기관지나 호흡기 등이 안좋을때 도라지차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도라지에는 기관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고, 감기나 천식에도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면역력 향상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과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날시가 추운 겨울에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도라지차를 즐겨마시면 면역력이 강해져서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몸의 면역력이 강해지면 감기나 질병에 걸리더라도 빠른치유가 가능하답니다.

 





3. 해열효과

 

몸의 열을 내리는 해열효과에도 도라지차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감기에 걸려서 고열이 난다거나 평소에 몸의 열이 많은분들이 도라지차를 마시면 체내의 열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염증제거에도 좋아 목감기나 기관지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4. 뼈 튼튼

평소에 뼈가 약하다면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이 풍부한 음식들을 챙겨먹는게 좋은데요. 칼슘이 풍부한 도라지차를 즐겨 마시면 뼈가 튼튼해져서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에 좋은효과가 있을 뿐만아니라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빈혈과 어지럼증 완화

평소에 빈혈이 있다거나 어지럼증 증세가 있는분들이 도라지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철분이 풍부한 도라지를 꾸준히 섭취하면 관련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빈혈증세가 심한 여성분들은 평소에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 드시거나 철분제를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6. 성인병 예방

도라지는 성인병에도 좋은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도라지차를 즐겨 마시면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협심증, 고혈압, 고질혈증, 심장병 등의 각종 성인병을 예방 및 개선에 도라지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