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래끼 빨리낫는법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5. 3. 7.

세균감염으로 인해 나타나는 다래끼는 깨끗하지 못한 손으로 눈을 비빈다거나 렌즈를 착용하고 많은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수영장에서 세균감염,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눈화장을 하면서 감염되어 다래끼가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면역력이 떨어졌다거나 스트레스, 피로누적 등이 다래끼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다래끼 삘리낫는법을 모아 봤습니다.

 



충분한 휴식취하기

우리의 몸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져서 쉽게 질병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거나 과로가 누적되면 몸의 면역력이 약해져 다래끼가 더욱 악화될 수 있는데요. 다래끼를 빨리 낫기위해서나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통해서 스트레스와 과로를 풀어주는게 좋습니다.

 

 

항생제 사용

우리는 평소에는 몸의 소중함을 못느끼다가 몸에 조금만 이상이 나타나도 불편함을 느끼는데요. 눈에 다래끼가 나면 자기자신도 불편하지만 남의 이목까지 생각을 안할 수 없는데요. 다래끼 빨리낫는법으로 항생제를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약국에 가면 다래끼 치료를 위한 항생제를 복용 및 눈에 항생제 안약을 넣어 치료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약사에게 다래끼 상태를 직접 보여주고 항생제를 구입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자주 손씻기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손에는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무수한 세균들이 득실된다고 하는데요. 다래끼가 난 상태에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눈을 비비거나 만진다면 다래끼가 더욱 악화될 수 밖에 없을텐데요. 청결유지를 위해 자주 손을 씻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다래끼 치료에 좋은음식 섭취하기

염증성 질환인 다래끼 빨리낫는법으로는 염증을 제거해주는 소염효과가 있는 음식이나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음식들을 섭취하면 빠른 치유가 가능한데요. 다래끼에 좋은 음식으로는 피망, 쑥, 머위잎, 양파, 연근, 상추, 고추, 녹차와 민들레차, 홍삼, 감자, 제철과일 등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래끼에 좋은음식이 있는 반면에 나쁜음식도 있는데요. 다래끼에 나쁜음식은 치킨이나 피자 등의 기름음 음식과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다래끼가 난 상태에서는 가급적이면 흡연과 음주를 금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눈 주위를 온찜질을 해줘도 좋아요.

다래끼가 났다면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에 물기를 어느정도 제거하고 눈 다래끼가 난 주변을 찜질해주면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따뜻하게 찜질을 해주면 눈 주변의 혈액의 흐름이 활발해져 염증과 붓기를 가라앉혀 준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이 없다면 물에 적신 수건의 물기를 짜고나서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만지지 마세요.

눈을 비비지 않는다는 것은 다래끼 빨리낫는법이라기 보다는 눈 달래끼 상태를 악화시키지 말라는 의미라고 볼 수 있는데요. 세균이 득실득실 거리는 손으로 다래끼끼 있는 눈을 비비거나 만지면 상태는 더 악화될 수 밖에 없는데요. 손은 항상 청결을 유지하도록 신경쓰시고 눈을 안만지도록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눈꼽이 있다거나 눈이 간지럽다면 손 보다는 차라리 깨끗한 면봉을 활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다래끼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참, 다래끼가 난 상태에서는 렌즈착용도 피하는게 좋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래끼는 치료도 중요하지만 재발이 잦아서 예방에도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다래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상 손의 청결을 유지하고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행동을 안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