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치아씨드 효능 5가지와 먹는법 소개

by ٩(๑•̀o•́๑)وو 2015. 4. 23.

1. 변비에 좋아요.

잘못된 식습관이나 운동부족으로 인해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변비가 있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을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장운동이 활발해져서 배변활동이 수월해 지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아씨드 효능으로는 변비개선 및 예방에 좋답니다.

 



2. 다이어트에도 굿

올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치아씨드가 좋은데요. 치아씨드를 물이나 쥬스에 담궈놓으면 치아씨드의 부피가 10배 가량 불어나는데요. 이렇게 먹으면 포만감이 높을 뿐만아니라, 체지방을 분해하고 체내에 지방이 생기는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특히, 무리한 다이어트는 영양소 결핍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치아씨드에는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인 오메가3를 비롯한 칼슘과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의 영양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3. 혈액순환에 좋아요.

우리 몸이 기본적으로 건강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하는데요. 하지만, 혈액이 흐르고 있는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나타나면서 각종 혈관질환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된 치아씨드효능으로는 혈관내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줌으로써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체내의 독소를 제거해줘요.

인체에 독소들이 많아지면 결국 몸에서 부작용을 초래할 수 밖에 없는데요. 치아씨드 먹는법으로 꾸준히 챙겨 먹으면 체내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하여 몸을 좀더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먹는법은 뒤에 따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에도 좋아요.

피부미용에도 좋은 치아씨드는 화장품의 원료로도 활용되고 있는데요. 치아씨드에는 항산화제로 유명한 토코페롤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예방하면서 피부미용에도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치아씨드 오일을 얼굴전체에 골고루 바르면 피부가 매끄럽고 부드러워지면서 눈가의 주름이나 여드름 흉터에도 치아씨드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012

 

치아씨드 먹는법

치아씨드를 가장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쥬스나 물에 담아서 10 ~ 15분 정도 시간이 지나 부피가 늘어나면 드시면 된답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운동전이나 식사전에 3스푼 정도 먹으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또는, 물에 치아씨드를 5분가량 불려서 요거트나 샐러드에 섞어서 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