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그라비올라 효능 5가지 총정리

by ٩(๑•̀o•́๑)وو 2015. 6. 11.

요즘 그라비올라 인기가 많더군요. 그만큼 그라비올라 효능이 탁월하다는 뜻일텐데요. 브라질과 베트남 등의 열대 및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그라비올라가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져 있을정도라고 합니다. 그럼, 그라비올라효능에는 어떠한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탁월한 항암효과

그라비올라가 각광을 받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탁월한 항암효과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그라비올라에 함유된 성분중에 아노나신와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정상적인 세포에는 작용하지 않고, 암세포의 영양공급 통로를 차단하여 암세포가 스스로 자멸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특히, 암세포를 비롯한 각종 용종을 제거하는 효과가 현재 존재하는 항암제보다 무려 10,000배 이상으로 강하다고 합니다.

 

 

2. 피부질환 개선

각종 피부질환 개선에 그라비올라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거와 달리 황사나 미세먼지 등의 환경적인 요인으로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도 좋은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그라비올라가 균에 저항하는 항균효과와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항바이러스 효과때문인데요. 피부질환이 있는 분들은 그라비올라의 잎을 곱게 빻은 생즙을 환부에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면역력 강화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들의 체내 유입이 쉬워지기 때문에 각종 질병에도 잘 걸리지만, 치료 또한 늦어지는데요. 반대로, 면역력이 강하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도 줄일 수 있습니다만, 행여 질병에 걸리더라도 빠른치료가 가능한데요. 그라비올라를 차로 끓여 드시면 몸의 면역력이 강화된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 효과

피부질환 개선에도 그라비올라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만, 많은 여성분들의 최대 관심사중에 하나인 피부미용에도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차로 드셔도 좋습니다만, 그라비올라로 만든 비누로 세안을 하면 피부보습과 함께 미백효과를 볼 수 있으며, 여드름을 예방하거나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성인병 개선

그라비올라에는 칼륨함량이 대단히 많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칼륨이 풍부한 그라비올라 잎으로 우려낸 물을 꾸준히 복용하면 우리 몸속에 쌓여 있던 나트륨들을 배출시켜 주는데요. 이로인해 혈압은 낮아지고 혈관내에 지방의 침착을 막아줘 고혈압이나 협심증, 고지혈증 등의 각종 성인병에 좋다고 합니다.

 

 

차 끓이는 방법

그라비올라를 가장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차로 드시는건데요. 차 끓이는 방법도 간단하답니다. 물 2리터 정도에 말린 그라비올라 잎 20장 정도를 넣고 약한 불에 한시간 가량을 우려낸시면 되는데요. 하루에 3번 공복에 한잔씩 마시면 된답니다.

 

 

그라비올라 부작용

만병통치약으로 불릴 정도로 그라비올라 효능이 탁월하지만 복용하는 분에 따라서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한번에 많은 양을 복용하면 구토, 설사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나 혈압이 낮은 저혈압 환자분들은 복용을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