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침 삼킬 때 목 통증 5가지 좋은음식 모음

by ٩(๑•̀o•́๑)وو 2015. 7. 27.

평소에는 못느끼다가 어느날 음식이나 침을 삼킬 때 목에 통증을 느낄때가 있는데요. 보통은 편도선염으로 편도가 부었다거나 목감기에 걸려도 음식이나 침을 삼키기가 괴로운데요. 그래서, 침 삼킬 때 목 통증에 좋은 음식들을 모아봤답니다.

 



침삼킬때목통증에 좋은음식

 

1. 모과차

목감기가 심해 침 삼키기가 힘든 분이라면 따끈따끈한 모과차를 마시면 좋은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모과차가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고 기관지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모과에 풍부한 비타민C는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예방에도 좋답니다.

 

 

2. 미지근한 물

편도선이 부어서 침 삼킬 때 목 통증이 있다면 목이 건조하지 않게 미지근한 물을 자수 마시면 좋습니다. 특히, 뜨겁거나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마시도록 하세요. 또한, 편도선이 부었다면 과로나 음주, 흡연 등은 피하는게 좋겠죠?

 




3. 도라지차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는 편도선이 부었다거나 감기에 걸렸을때 섭취하면 좋은음식인데요. 도라지는 염증을 제거하는 소염작용이 탁월해 염증제거와 함께 편도선의 붓기를 빠르게 가라앉혀 준다고 합니다. 도라지차를 끓이실때는 생강과 꿀을 첨가하여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4. 파인애플

편도선이 부어 침삼킬때목통증이 심하다면 파인애플을 드셔보세요.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 성분이 편도선의 염증을 가라앉혀 줄 뿐만아니라, 가래를 배출하는데 좋은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은 몸에 쌓인 피로회복에도 좋답니다.

 

 

5. 레몬차

목감기에 걸리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체내에 침투하면서 발병할 수 있는데요. 레몬에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를 예방 및 치료하는데 좋답니다. 만약, 신맛을 싫어하는 분이라면 레몬차에 꿀을 약간 첨가하여 드셔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침 삼킬 때 목 통증에 좋은음식으로는 오미자차, 알로에차, 꿀과 도라지를 첨가한 배차, 유자차, 매실, 생강차, 귤 등이 좋다고 합니다. 음식이나 침 삼키기가 힘들다면 목이 건조하지 않도록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시구요. 또한, 자극이 적으면서 부드러운 음식인 우유, 미역, 례란 등이 좋답니다. 얼릉 나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