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허리 삐끗했을때 3가지 간단한 응급처치 방법

by ٩(๑•̀o•́๑)وو 2015. 10. 18.

이미 십년이 지났지만, 필자도 과거에 무거운 짐을 들다가 허리를 삔적이 있었는데요. 당시에는 "곧 낫겠지!" 싶어서 파스만 붙이다가 통증이 너무 심해 한의원을 방문했었답니다. ㅠㅠ 허리 삐끗했을때 알아두시면 좋을만한 응급처치 방법을 모아봤습니다.

 



허리를 삐는 이유

필자도 경험을 했지만... 갑자기 무거운 짐을 든다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 허리에 힘이 가해지면 뼈를 감싸고 있는 인대가 늘어나고 이로인해 허리를 삐게되고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허리를 삐었을때는 관리를 잘해주셔야 한답니다. 필자처럼 빠른치료를 하지못하면 지금도 갑자기 신경을 쓰면 허리통증을 경험하게 된답니다. ㅠㅠ

 

 

허리 삐끗했을때 응급처치

 

1. 마사지를 해주세요.

허리를 삐어도 "며칠이면 낫겠지!" 싶어서 그냥 무시하고 지나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허리통증을 무시하지 마시고 일단 통증부위를 마사지해주세요. 통증부위를 살살 문질러주면서 마사지해주면 혈액량이 증가하면서 통증을 완화시켜 준면서 빠른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냉찜질을 해주세요. (온찜질 NoNoNo~)

통증부위를 냉찜질해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10분 가량 감각이 사라질때까지 냉찜질을 3회 가량 반복해주면 좋은데요. 냉찜질로 수축된 혈관이 확장되면서 혈액량이 점차 증가하기 때문에 통증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3.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일단 허리 삐끗했을때는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서 안정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만, 너무 누워만 있으면 통증이 악화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몸에 무리가 없을정도의 강도로 스트레칭을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을 통해 허리근육의 긴장을 풀수도 있답니다.

 

012

 

필자가 살아오면서 많이 후회하는 것중에 하나가 과거에 허리를 다쳤을때 빠른치료를 못받은 것인데요. ㅜㅜ 위에서 알려드린 내용은 말그대로 허리 삐끗했을때 응급처치밖에 안된답니다. 허리를 삐었다면 일단 병원을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우선일것 같습니다. 특히, 허리를 삐었을때는 무거운 짐을 든다거나, 의자에 오래 앉아있지 마십시요. 얼릉 완쾌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