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목에 가래빼는법 5가지 Tip

by ٩(๑•̀o•́๑)وو 2015. 11. 4.

목에 가래가 끓는 이유는 참 다양합니다. 감기나 비염 등의 호흡기질환에 걸려도 가래와 기침이 많이 나오고, 흡연하시는 분들도 목에 자주 가래가 끓을텐데요. 오늘은 목에 가래빼는법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봤답니다.

 



목에가래빼는법

 

1. 가래의 원인인 호흡기질환 치료

작은아이때문에 며칠전 병원을 방문했는데 감기환자들이 참 많았는데요. 일교차가 심한 가을철에는 감기와 비염과 같은 호흡기질환 환자들이 많이 발병하면서 가래, 기침으로 고생할 수 있는데요. 가래를 없애기 위해선 원인이 되는 호흡기질환을 치료하는게 우선입니다. 그리고, 평소에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주면 가래가 덜 생긴다고 합니다.

 

 

2. 실내환기를 자주 하세요.

실내공기가 너무 탁하고 건조해지면 실내에 존재하는 먼지와 이물질들을 호흡기에서 걸러내기 위해 자연스레 가래가 생기게 되는데요. 이럴땐 실내환기를 자주 시키고 물 또한 자주 마시면 좋답니다. 요즘같이 황사, 미세먼지가 많은 날엔 외출시 꼭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세요.

 




3.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요.

제가 위에서도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주면 좋다고 했는데요. 목에 낀 가래가 너무 끈적끈적하면 뱉기조차 힘든데요. 목에 가래빼는법으로 미지근한 물을 자주마시면 가래가 덜 생길뿐 아니라, 끈적한 가래가 묽어져 쉽게 뱉을 수 있답니다.

 

 

4. 먹는 배로 차를 만들어 드세요.

감기에 걸려 가래와 기침이 심하다면 배를 차로 끓여드시면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배가 가래와 기침을 완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기관지와 목감기에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와 꿀을 함께 첨가하여 드시면 더욱 좋답니다.

 

 

5. 금연하세요.

가래가 생기는 원인이 흡연이라고 한다면 당연히 금연하시는게 좋은데요. 물론, 필자도 흡연자라서 금연이 얼마나 어려운지는 알고 있습니다. 담배를 한번에 끊으려고 하기보다는 피는 갯수를 조금씩 줄여나가면서 금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목에 가래빼는법으로는 감초를 달여서 드시거나, 모과차, 도라지차, 유자차, 곶감, 더덕, 양파즙 등이 좋다고 합니다. 가래가 너무 심하면 일상생활에서도 곤란한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얼릉 해결하세요~~

 




댓글